착하고 건강하고 슬기로운 자녀 기르기

WILLIAM MAXWELL 외 2인 | 외국어연수사 | 2011년 04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미국 국회도서관에서 '아동 발달/인류학' 분야의 도서로 분류되어 있고 미국 대학에서도 아동 발달에 관한 문화인류학·심리학 과정에서 쓰이고 있으나, 사실은, '예비 부부'와 '육아 중인 부부'를 주요 대상으로 쓴 책이다. '착하고 건강하고 슬기로운 자녀 기르기'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균형 잡힌 덕육·체육·지육을 통해서 어린이의 다중 지능을 계발하자는 저자의 평생에 걸친 연구와 주장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세계 석학들이 인정하듯이 Maxwell 교수는 육아와 다중 지능 계발에 관한 책의 저술에는 최적임자이다. Maxwell은 Harvard, Oxford, California (Berkley), Maryland, Oregon 대학교 등에서 이 문제를 다루는 데 필요한 분야의 연구를 쌓았으며, 평생에 걸쳐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세계 40여 개국의 혼인, 출산, 육아, 가정 교육에 관한 관행과 전승을 조사·연구하여 그 허虛와 실實을 밝혀냈고, 그 중 실효성이 뛰어난 관행과 방법들을 엄선한 후 그 정수精粹만을 추출하여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또한, 그는 이 책에 반영한 이론과 방법의 출처를 소개하고 그 중 중요한 것들은 권말에 간단한 해설을 붙여 놓았으며. 이 분야의 연구 기관의 websites 주소도 제공했다.

저자소개

William Maxwell 박사는 1930년에 미국에서 출생하여 피닉스의 Carver High School을 수석 졸업한 후 오레곤 주립 대학에서 교육 학사와 자연과학 학사, 하버드 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와 교육학 박사를 받았다. 또 그는 Maryland, California (Berkley) 와 Oxford 대학교에서 수학했다. 그의 지능에 관한 연구 성과는 Psychological Reports, Phi Delta Kappan,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Development, Educational Leadership 등과 기타 학술지에 발표되었다. 그의 저서 Thinking: The Expanding Frontier(Philadelphia: Franklin Institute Press, 1983)는 Harvard 교육 대학원의 필독서에 들어 있고, 그 내용을 BBC에서 2회 방송했다. Maxwell 박사는 University of California (Fresno)를 위시한 4개 대학교의 교수와 사범대 학장을 역임했고 애리조나 주의 University of Advancing Technology의 석좌교수로서 Edward de Bono와 더불어, 세계에서 둘밖에 없는 Professor of Thinking 칭호를 받았으며, 세계 석학들의 학술회의인 International Conference on Thinking을 창설했다. 그는 주한 유엔군 사령부 민간 교육 책임자로 근무한 후, 전남 대학교 교수로서 2년간 가르쳤다. 그는 플라톤의 교육 이상과 Milton Friedman의 "Educational Mortgage Plan"에 토대를 두고 미국의 애리조나와 아칸소 주 및 알바니아 수도 티라나에 지-덕-체의 통전적 교육을 실시할 the Global Academy for International Athletics의 설립을 추진 중이며 현재는 티라나 소재의 University of New York 분교에서 가르치고 있다.

역자소개

최용재
Georgetown University 언어학 박사
조선대학교 문학 박사
현 동국대학교 명예 교수


이영재
(주)외국어연수사 대표이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