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고 조리하며 배우는 과학

리틀쿡 | 대교출판 | 2008년 03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아이들과 엄마들이 요리를 함께하며 과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자녀 교육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통합 교육의 하나인 요리 활동을 통해 교과서 속 기초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책.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30개의 실험과 요리가 과학 원리 설명과 함께 짝을 이루며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소개

남은정.유경희.장선경

리틀쿡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요리를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등을 개발하는 상상력의 공간입니다. 동시에 요리라는 매체를 통해 오감을 활용하는 통합 교육 활동을 하며 어린이들의 세계를 키워주고자 연구하고 지도하는 선생님들을 가리키는 이름이기도 하지요.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어린이들의 세계를 함께 공유하는 요리 선생님이며, 아이들의 탐구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과학 선생님이기도 한 리틀쿡 선생님들은 요리를 다리로 하여 미술, 과학, 언어 등의 영역으로 아이들의 인지 능력을 넓혀주기 위한 여러 컨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 연구하고 있지요.
현재 다음(daum)에 리틀쿡 어린이 요리교실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아일보에 연재하는 <요리랑 과학이랑> 칼럼을 비롯하여 여러 자녀교육 사이트에도 칼럼을 연재하고, 드림미즈 사이트의 미즈캠퍼스에서는 <엄마랑 나랑 요리쿡>이라는 동영상 강좌를 열어놓고 있습니다.
http://cafe.daum.net/Littlecook

남은정 선생님은 한양대학교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 아동요리지도자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또한 떡, 한과, 이바지 음식, 장아찌, 궁중 요리 등의 전통 음식에 관심이 많아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음식을 소개하고 알려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경희 선생님은 대학에서 회계학을 공부하고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 아동요리지도자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요리를 사랑하여 조은정 식공간 연구소에서 테이블세팅 과정을 공부했고 엠쿠킹 생활 요리 선생님으로도 활동 중입니다.
장선경 선생님은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했고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 아동요리지도자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특히 빵이나 과자 만드는 것을 좋아하며 아이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주는 긍정적인 심성을 지닌 선생님입니다.

목차소개

첫째마당 짜자잔! 색깔 변신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요리
둘째마당 으샤샤! 탄수화물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요리
셋째마당 탱탱탱! 단백질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요리
넷째마당 자르르! 지방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요리
다섯째마당 아사삭! 채소와 과일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요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