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프레젠테이션이면 영어가 보인다 1

이정훈 | ㈜소리클럽 | 2002년 07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9,5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소리 클럽에서 현재진행 중인 Speaking 프로그램의 핵심적 내용을 뽑아서 정리한 책. Listening이나 Reading교재가 아니라 소리클럽이 일관되게 주장해 온 한국인에게 맞는 본격적인 한국형 Speaking 교재로 꾸며졌다. *본 전자책에는 음원파일이나 음원듣기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주어진 구체적 그림이나 문제, 도표등을 보고 최소한 10개의 표현을 스스로 만들어 내고, 또 이것을 가지고 3분 정도 영어로 발표를 해보는 것. 저자는 이것이야 말로 Speaking 훈련의 결정적 요인이라고 말한다. 한국 사람이 영어 말하기에 약한 이유는 영어에 대해 아는 것은 많지만 자신이 직접 활용하면서 자신의 언어로 발전시키질 못했기 때문이며, 이러한 과정을 반복적으로 훈련하다보면, 학습자의 머리속에 조건반사적으로 영어를 말할 수 있는 영어반응-생성장치가 생겨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훈련 프로그램 과정을 모두 두권으로 나누어 담은 것 중 첫번째 권인 이 책은 모두 4파트로 구성해, 비교적 쉬운 그림과 도표부터 시작하는 초보자용이라 할 수 있다. Part 1. Explaining pictures (사진 설명하기) 한 장의 사진을 보면서 학습자는 사진에서 얻을 수 있는 사실들을 관찰하며, 사진 자체에 드러나지 않는 다른 사실들을 추측하는 과정을 거쳐 3분 말하기에 도전하게 된다. Part 2. Comparing pictures (그림 비교하기) 두개의 그림이 주어지고, 똑같아 보이나, 자세히 살펴보면 그 안에 10개씩의 차이점이 숨어 있 2장의 그림을 통해 학습자는 먼저 10개의 차이점을 찾은 후 두 그림의 차이점에 관해 3분 말하기를 연습한다. Part 3. Making stories (이야기 만들기) 이 장은 영어 능력 뿐 아니라 학습자의 상상력이 동원된다. 이 장에서는 6개 정도의 연결된 그림이 주어지는데, 학습자들은 먼저 이 그림들을 보면서 기본적인 이야기의 줄거리를 만들고 3분 말하기를 통해 자신이 만들어낸 이야기를 영어로 말하게 된다. 저마다 다른 상상력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영어로 만들어내 보자. Part 4. Solving problems (문제 설명하기) 이 장에는 10개의 퍼즐이 주어진다. 앞 부분은 단순한 그림 설명이나, 차이점 설명이었으나, 이 부분은 퀴즈의 답을 찾아내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는 논리적인 사고를 요구한다. 문제 자체를 정확하게 영어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이후 문제 해결 과정영어로 설명할 수 있는 정확성도 함께 요구된다.

저자소개

소리클럽연구실 : '소리 영어' '표현 영어'와 '소리 클럽'을 통한 영어 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저자는 현재 새로운 영어 학습 모델인 소리클럽 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정기적으로 소리클럽센터와 한겨레문화센터에서 '영어로 하는 영어 수업' 강좌를 비롯해서 'PRESENTATION' 프로그램, 'ESSAY WRITING' 강좌, 'INTERVIEW'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생과 직장인에게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정훈 : 1982년 고려대 사학과에 입학, 고려대 삼민투 위원장을 지냈다. 1990년대 들어 호주 국립 대학교와 런던 대학교에서 아시아 지역학을 전공,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과정에서 몸으로 경험한 한국의 영어학습 방법의 오류와 잘못을 비판하고, 그 대안으로서 새로운 영어 학습의 패러다임인 '소리 영어, 영어 클럽'을 제시한다. '소리 영어'와 '소리 클럽'을 통한 영어 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저자는 소리클럽 학습센터를 만들어서 클럽 활동 및 말하기 학습 프로그램을 현재 진행하고 있고, 그곳에서의 성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www.soriclub.com에 지속적으로 보고하고 있다. , 등의 저서가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Prologue 1. 학습 방법 2. 책의 구성 3. 녹음 구성 4. 3분 말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의 글 part I. explaining pictures 1. Granny and a baby 2. Drawing and crayons 3. Yawning lady 4. Lady in a wheelchair 5. Teacher in front of the blackboard 6. Lunchtime 7. Boy in front of the bus 8. Girl walking along a tree-lined path 9. Waterfountain 10. Young painter Part II Comparing pictures. 1. Wall 2. Fish 3. Forest 4. Donuts 5. Class 6. Bakery 7. Barber shop 8. Firefighters 9. People 10. Pattern Part III. making stories 1. Why did Christine yawn in class? 2. Why did Jeanne go back to school? 3. Why did Jeanne cry? 4. A Visit to Granny's 5. Reminiscence 6. Why did Sunwoo fail his test? 7. Why was Jon's mother patting Jon on the head 8. Why did John become sick? 9. Why was Weony sad? 10. A Hot Summer Day Picnic Part IV. solving problems 1. MATCHSTICKS 2.NUMBERS 3. TRIANGLE 4. ZOO 5. FROG 6. SMART MILKMAN 7. STAMPS 8. PENDANTS 9. GRILL 10. ADVENTURER 우리말 풀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