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비즈니스 코칭

혼다 카쯔지 | 새로운사람들 | 2003년 05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고도성장이 가능했고, 경쟁의 정도가 지금처럼 심하지 않았던 시대에 통용되던 '하면 된다' '이렇게 하라'는 식의 '타칭'은 더 이상 통용되지 않는다. 이 타칭을 대신할 완전히 새로운 기법으로 지금 비즈니스업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것이 '코칭'이라는 기법이다. 관리자의 역할이 더 이상 자시하는 개념의 '치터'가 아닌 코칭을 통해 지원하는 '코치'의 시대로 바뀐 것이다. 본격적인 비즈니스 코칭의 시대로 접어든 것이다.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 참된 기업 경쟁력이란 무엇일까? 고도성장기에는 매출 지상주의 기업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지금의 경제 정체기에는 이익률 중시의 기업이 늘고 있다. 이익률 향상을 위해서는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고, 이탈을 방지하는 것이 긴요한 과제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종래와 같이 제품 품질만으로는 차별화가 어렵다. 경쟁력의 핵심은 어떻게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고객 이탈을 막아 이익률을 높일까 하는 것이다. 코칭과 멘터링은 이것을 실현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저자소개

이시카와요오 : 국제 멘터링&코칭센터 소장, SLⅡ인정 인스트럭터, DiSC인스트럭터로 활동하고 있다. 동경 공업대학을 졸업하고, 케이오비즈니스 스쿨 MBA를 취득했다. (주)일본 제작소, 소니(주)에 근무했고 주식회사 스마트 비젼 대표이사를 지내고 있다. 현재 법정대학을 시작으로 각종 멘터링과 코칭의 강사 외, 다수의 기업 상공회의소 등에서 이그제큐티브, 중간관리직, 지도원용 코칭과 멘터링을 연수와 케이스 스타디의 기업 연수에 활약하고 있다. 특히 구미의 고객만족, 고객유지 멘터링과 코칭등의 교육훈련에 관해 현지조사 결과를 포함하여 일본의 유저들이 친숙하고 알기 쉬운 교재 제작, 오랜 실무 경험을 활용한 개별대응의 효과적인 스킬, 지도법을 독자적으로 만들고, 풍부한 도입 사례도 활용해 가면서 높은 교육 성과를 올리고 있다. 중소기업 총합 사업단 신사업 개척전문위원, 동경 상공회의소 중소기업 상담센터 경영, 기술 강화 지원사업등록 엑스퍼트로서도 활동 중이다. 저서로「승리하는 조직의 신유통전략」이 있다. 혼다카쯔지 : 프랭클린 코비 제팬 주식회사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현재 일본 멘터 협회 전무이사로 있다. 비즈니스 코칭에 관해서는 정부, 지방 공공 단체, 일본을 대표하는 대기업에서 중소기업, 벤처기업까지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도자로 명성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현재 다수의 코치회사, 비즈니스 코치가 그의 지도를 받고 있다. 그의 활동은 NHK, 일본경제신문 등 매스컴에 소개되었고,「Who's who international」등 세계 저명인 연감, 경영교육 연감 등에도 그 업적이 소개되어 있다. 컨설팅, 코칭, 카운슬링을 통합한 조언이론, 조언기술의 연구와 지도의 제1인자로 유명하며 (사)중소기업 진단협회 기본 위원, 대학원 비즈니스 스쿨, 기업내 대학, 연수 센터, 일본능률협회, 중소기업 대학교, 중소기업 지원센터 등에서 지도자 양성을 담당하고 있다. 토요타 자동차를 시작으로 다수의 기업이 지도를 받고 있다. 또 세계적 기업의 이그제큐티브 코치로도 활약하고 있다. 저서로「멘터링의 기술」이 있다.

역자소개

고객들로부터 '정말로 지도를 잘한다'는 호평을 받고 있으며 소매업의 경영과 판매에 대한 컨설팅, 강연을 직업으로 삼고 있는 젊은 전문가이다. 현재 (주)하이마트에서 교육팀장으로 일하며 하이마트 돌풍의 주역으로 일하고 있다. 또한 국제 프로페셔널이 인정한 공인 시니어 이그제큐티브 코치이다. 2000년 한국산업교육 대상을 수상했다. 저서로「잘 나가는 영업사원은 이런 점이 다르다」「이런 매장이라야 돈벌이가 잘 된다」「제값 받은 사람은 이런 점이 다르다」「어떻게 고객을 사로잡을까」「불황에 더 강한 휴먼 세일즈」「반드시 성공하는 세일즈 화법」이 있고, 역서로「비즈니스 코칭」「통계 심리학」이 있다. '소매업 경영에 관한 노하우' '성공하는 점포와 영업소를 만드는 비결' '직원의 의욕을 이끌어내는 코칭 기법' '고객에 맞춘 감성판매 기법' 등의 주요 강연을 펼쳤다.

목차소개

머리말 1 머리말 2 머리말 3 제1장 이렇게 많은 코칭이 필요한 이유 제2장 코칭 비결의 해명! 제3장 이것이 코칭의 기본 기법이다! 제4장 우수한 코칭 제5장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코칭 제6장 멘터링이란 무엇인가? 제7장 코칭과 멘터링의 사례 연구 제8장 코칭과 멘터링,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맺는 말 참고문헌 저·역자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