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대사산책

한국역사연구회 고대사분과 | 역사비평사 | 2000년 0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고대사에 대해 일반인들이 갖고 있는 의문이나 잘못된 이해를 문답 형식으로 쉽고도 옳은 방향으로 풀어주는 역사책이다. 각 주제별로 적절한 비유나 설화를 풍부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당대 인간의 활동에 서술 비중을 주어 생동감을 살리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항목 중에는 아직 학계에서 논쟁 중인 주제들도 있다. 그러므로 객관성을 유지하면서 '왜'문제가 되며,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저자소개

올바른 세계관에 입각한 과학적 역사관을 수립하고 끊임없는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진정한 민주주의의 실현에 동참하려는 300여 명의 진보적 연구자들의 단체이다. , 1~4, 1~3, , 등 다수의 연구서와 한국사 개설서인 를 간행하였다. 학술연구지 을 발간, 대중강좌 등 연구성과의 대중적 보급에도 노력하고 있다.

목차소개

1. 선사 우리 조상은 언제부터 한반도에 살기 시작했을까 모계사회에서는 여성이 남성을 지배하였나 선사시대 사람들은 무엇을 먹고 살았을까 2. 고조선 「환단고기」 믿을 수 있나 단군신화는 사실인가 고조선은 과연 만주에 있었는가 기자조선은 실재했는가 위만은 중국 사람이었나 3. 고구려 주몽은 하늘의 아들인가 광개토왕릉비는 변조되었는가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의 사랑은 사실인가 을지문덕은 고구려 사람이 아니라던데 4. 백제 온조와 비류는 형제인가 일본 천황가의 기원은 백제라던데 백제영토, 중국 대륙에도 있었나 동과 선화공주의 결혼,사실일까 5. 가야 수로왕비 허황옥은 인도에서 왔나 가야는 왜 삼국에 들지 못했나 가야금에 얽힌 사연 6. 신라 왜 세 성씨가 교대로 왕이 되었나 화백회의는 민주주의의 원형인가 이차돈은 순교자인가 7. 통일신라, 발해 김유신과 김춘추는 삼국통일의 영웅인가 '통일신라시대'인가 '남북국시대'인가 대조영은 말갈인인가 원효와 의상은 어떤 인물인가 8. 문화 옛 사람이 순장을 한 이유 고분벽화의 세계 신라 금관의 비밀 거대한 고분을 만든 까닭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