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평화의 지도자 김대중 대통령 - 상

조원갑 | 오늘 | 2002년 05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800원

전자책 정가 3,200원

판매가 3,200원

도서소개

"우리에게 인권의 자유와 평화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 김대중 대통령 말씀 중에서 노벨 평화상 수상 기념 청소년 전집. 자랑스러운 한국인 김대중 대통령의 생애와 업적과 참된 민주 정치와 평화 통일에 관한 문제에 대하여 생각하며, 건전한 국가관과 불굴의 용기를 심어 줄 수 있는 교훈을 담았다. '아무도 원망하지 말고 사랑하자. 우리에게 잘못하는 사람들을 더욱 용서하고 사랑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에게 잘못한 일 없고 우리에게 잘해 주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용서하는 것은 용서와 사랑이 아니다. 나는 누구도 미워하거나 원망하지 않는다. 어떠한 일이든 인간의 지혜를 빌지 말고 하느님의 지혜를 빌자. 인간에 대한 실망으로 우리의 믿음이 약해져서는 안된다. 참되게 사는 사람은 하느님께서 반드시 이끌어 주신다.... 고난의 시절에 행복한 날을 기다리며 침이 니이기리는 것은 잘못이다. 행복한 날은 오지 않을 수도 있고, 오더라도 그 동안은 불행을 이겨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우리는 고난의 시절 그 자체를 행복한 날로 만들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생을 무엇이 되느냐보다 어떻게 사느냐에 목표를 두어야 한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나는 요즈음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 1981년 1월 27일, 청주 교도소 가족 면회 말씀 중에서 대통령의 어린시절과 신앙인의로서의 삶, 역경을 딛고 행동하는양심의 대표로의 하루하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새로운 지도자로서 노벨 평화상을 받기까지의 과정을 알기 쉽게 담았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1. 평호와 화해의 지도자 ㆍ민족 대화합의 염원 ㆍ남북 정상 회담 ㆍ노벨 평화상 발표 ㆍ달라지는 한반도 ㆍ희망이 있는 나라 2. 바다 위에 핀 연꽃 ㆍ하의도 후광리 ㆍ초암 서당의 잔칫날 ㆍ목포의 눈물과 삼학도 ㆍ갈라진 조국, 갈라진 산하 ㆍ죽음의 고비를 넘어서 ㆍ카톨릭에 귀의하다 3. 참 신앙인으로서의 정치 ㆍ외로운 가시밭길의 동반자 ㆍ우리, 김대중 말이나 듣지 ㆍ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 ㆍ희망에 찬 대중의 시대로 ㆍ광야의 예언자 ㆍ죽음을 각오한 반독재 투쟁 부록 ㆍ김대중 대통령의 주요 연보 ㆍ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