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사무엘 울만 | 오늘 | 2003년 06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500원

전자책 정가 2,600원

판매가 2,600원

도서소개

이 시집은 전세계에서 폭넓게 팔린 책으로, 특별히 '청춘'이란 시는 저명인사들이 애송하는 시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인기를 보여주는 몇 가지 예들이 있었는데, 김대중 대통령이 1997년 대통령 선거 때, 나이가 많다는 여론을 잠재우기위해 이 시를 암송했었다고 한다. 특히 이 책은 선물용으로 애용되었는데, 아마도 그것은 저자인 사무엘 울만이 자선사업, 교육사업 등에 있어서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을 만큼 많은 선행을 보여준 장본인으로 80세가 되는 생일날에 이 책을 출판하게 된 사연 때문인 것으로 알려진다. 젊음은 분명 하늘이 인간에게 내려주신 엄청난 축복이지만 그것 역시 너무 많이 베풀지 않은 덕에, 우리는 일생에 어느 한 시절만을 '젊게' 보낼 수 밖다. 그러나 이 책은 육체가 늙었다고 해서 '젊음' 그 자체를 모두 빼앗기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면서, '젊게 살려고 하는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베푸는 삶을 살 수 있다고 알려준다. 이 책에서 우리는 '삶'의 아름다운 가치를 음미할 수 있다.

저자소개

1840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출생하여 1851년 미국으로 이주했다. 1900년까지 앨라배마 주 버밍햄의 시 교육위원, 교육위원회 위원장, 시 참사의원을 지내며 교회활동, 사회활동, 교육사업 등에 수많은 업적을 남겼다. 1901년 교육 기회가 없는 흑인 자녀들을 위해 울만 스쿨을 세우는 등 걸출한 지도자로서, 또한 유태교의 경건한 신자로서 정의를 신봉하고 평화를 사랑하며 학대받는 사람들을 위해 헌신해 왔다. 1920년 그의 80회 생일을 기념하여 가족과 친지가 시집 '청춘'(원제:『80년 세월의 꼭대기에서』)을 출판했다.

목차소개

▶ 머리말 1. 80년 세월의 꼭대기에서(From The Summit of Years, Four Score) 2. 시모음(Poem) 3. 이스라엘―꿈꾸는 자와 꿈꾸며 바라보는 자 4. 그녀의 시(Her Poem) 5. 80년의 철학(Four Score Philosophy) 6. 경쾌한 기분으로(In a lighter vein) 7. 낮과 밤(Day and Night) 8. 댈러스의 시(A poem written in Dalas)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