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에게는 73가지 향기로운 삶의 규칙이 있다

이대희 | 오늘 | 2002년 07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700원

전자책 정가 3,100원

판매가 3,100원

도서소개

'귀를 열고 마음을 열면 보이는 고요함, 평안, 기쁨 그 근원을 찾아가는 삶의 뿌리 깊은 여행'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들이나 일반적인 상식을 잘 음미해 보면 곳곳에 하나님의 뜻과 질서가 숨어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 세상에는 우리가 아는 것 이상의 아름다운 인생과 새로운 세상이 존재하고 그 안에는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향기로운 삶의 규칙들이 있다. 이 책을 통하여 우리가 조금이나마 그러한 세계를 경험한다면 이 세상은 보다 아름답게 보일 것이고 긍정적이며 감사하는 마음을 간직하게 될 것이다. 행복한 사람은 자기 것을 남에게 나누어주며 끊임없이 겸손함을 잃지 않는 사람입니다. 나의 것이 나의 것이 아닌 우리의 것이라는 생각, 아니 오히려 누군가에게 끊임없이 빚을 지고 살고 있다는 생각은 이 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해준다. 나의 노력의 결과를 다른 사람의 도움이 없었다면 이룰 수 없었을 것이라며 겸손을 잃지 않는 태도는 무엇보다 소중하다. "인생을 지혜롭게 살기 위한 행복 선언문"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려움이 닥치면 쉽게 포기하고 절망하게 된다. 그러나 분명한 방향을 알고 그 길을 가는 사람은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쉽게 포기하거나 절망하지 않고 다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 자신의 목표가 무엇이고, 가는 길이 확실하면 지금 무엇을 하던 어떤 상황에 있던지 상관없이 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저자소개

1957년에 출생하여 장로회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교역학석사와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에서 신학석사과정을 이수하고 예수교 장로회 총회 교육부 연구원을 역임하였다. 현재 산길교회 담임목사로 교회를 섬기며 '생활성서연구소' 대표로 있으면서 생활속에서 모든 이들이 성경과 신앙을 쉽게 배우고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저술과 연구, 지도자 훈련, 세미나 사역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11만 번의 실패, 그럼에도 불구하고』『더 깊은 영성을 위하여』『인간의 문제 하나님 답변』『그리스도인과 축제』등 50여 편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첫번째 이야기 ─ 자신의 것을 남에게 나누어준다 자신의 것을 남에게 나누어준다 죽는 것이 사는 것임을 안다 자신의 영적 능력을 되살린다 내가 작은 존재라는 것을 인식한다 대속(代贖)의 피의 진리를 안다 질서를 지킨다 속죄양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 나를 위해 누군가의 희생이 있었음을 안다 인격적인 삶을 산다 두번째 이야기 ─ 소금과 같은 존재가 된다. 지구의 소중함을 안다 하나님의 창조의 신비를 인정한다 오늘 하루 무엇을 할 것인가 생각한다 언제나 자신을 새롭게 바라본다 자연을 통해 하나님의 존재를 발견한다 방향을 분명히 정한다 영적인 호흡인 기도를 쉬지 않는다 소금과 같은 존재가 된다 진리를 따라 산다 세번째 이야기 ─ 마음의 거울 닦는다 인생의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를 안다 하나님의 눈을 닮은 눈으로 세상을 본다 착각하지 않는다 색안경을 쓰지 않는다 내 것만 고집하지 않는다 거짓된 것을 따라지 않는다 마음의 거울을 닦는다 숫자에 얽매이지치 않는다 성적 위주로 살지 않는다 성숙한 신앙인이 된다 네번째 이야기 ─ 좋은 꿈을 꾼다 좋은 꿈을 꾼다 과욕하지 않는다 눈물을 흘릴 줄 안다 건강한 노래를 부른다 다섯번째 이야기 ─ 지신을 사랑한다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긴다 삶의 암적 요소를 제거한다 사악한 것에 자신에 영혼을 맡기지 않는다 나이를 의식하지 않는다 건강한 땀을 흘린다 오늘 나에게 주어진 일을 성실히 이행한다 복음을 받아들인다 오늘을 소중히 생각하고 산다 약한 것은 단호히 거부한다 자신을 사랑한다 보람된 일을 찾는다 여섯번째 이야기 ─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깨닫는다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깨닫는다 성(性)을 올바로 이해한다 추악한 성(性)문화를 멀리한다 결혼도 중요하지만 가치 있는 삶에 목적을 둔다 성경적인 문화를 만들어간다 죄를 고백할 줄 안다 어머니다운 어머니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예수 그리스도와 한 몸이 된다 키스의 참뜻을 안다 부정(不貞)을 저지르지 않는다 여성의 역할을 안다 일곱번째 이야기 ─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자신의 결점을 발전의 기회로 삼는다 장애를 극복한다 고통 뒤에 오는 기쁨을 안다 불행한 과거를 약으로 쓴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과거를 떨쳐버린다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인사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연다 1년에 한 번쯤 자신의 생애를 점검한다 돈에 노예가 되지 않는다 죽음의 두려움에서 해방된다 마음의 화장을 한다 다른 것에 휴식을 빼앗기지 않는다 성탄절의 의미를 제대로 안다 세상의 상(賞)에 연연해하지 않는다 미신에 속지 않는다 여덟번째 이야기 ─ 성경을 읽는다 늘 성경을 가까이 두고 읽는다 명언에 귀를 기울인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