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엄마 책 먹는 아이 - 한복희의 15년 살아 있는 독서지도

한복희 | 여성신문사 | 2008년 05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5,200원

판매가 5,200원

도서소개

한우리 독서지도사 한복희 선생님이 들려주는 생생한 15년 현장 기록! 한우리 독서지도 역사의 산 증인인 한복희 선생님의 독서지도법을 담은 책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이론에 매몰된 천편일률적인 독서지도법에서 벗어나, 15년 동안 현장에서 부딪히며 온몸으로 체득한 그만의 실전 독서법이 고스란히 책에 담겨 있다. 책은 현장 독서지도 상황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생생하다. 우선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고군분투한 엄마들의 다양한 노력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엄마의 노력이 없으면 절대 아이가 변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엄마와 독서지도사가 독서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다양한 상황을 제시해, 개별 상황에 맞는 최고의 해법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의 독서교육에 고민하고 있는 엄마와 독서지도사를 위한 실전 가이드북으로 최고의 책이 되리라 확신한다.

저자소개

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한국치유상담연구원에서 상담심리학과 가톨릭대학원 독서교육학을 전공했다. 20대 중반 독서지도라는 개념 자체가 흔치 않던 시절, 앞으로의 교육이 독서와 논술, 창의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선회할 것임을 확신하고, 독서지도를 시작했다. 15년 동안 현장에서 아이들과 만나며 쌓아온 독서지도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교, 문화센터, 여성회관 등에서 수많은 강의를 했다. 현재 한우리 평생교육원 독서지도 전임강사로 활동하며 경기대, 동서울대, 평택대 평생교육원에 출강하고 있다. 또한 「한복희 교정독서연구소」를 운영하며 독서지도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책 속의 꿀을 찾아 떠나는 신나는 여행 1장. 우리 엄마가 책을 읽어요! 1) 『오페라의 유령』이 괴기소설? 2) 초인종 누르지 마세요 3) ‘엄마’라는 이름의 책 4) 미운 오리새끼 엄마가 백조라고? 5) 아이의 감수성은 엄마의 몫 6) 거실을 서재로, 부엌을 도서관으로. 7) 행복 에너지가 필요하다 8) 최고의 직업 ‘어머니’ 독서 짱! 한쌤의 실전 독서법 : 독서 짱! 한쌤의 실전 독서법 책은 또 하나의 뇌 / 고칠현삼(古七現三) 지독(遲讀)하게 읽어라 / 같은 맥락의 책을 읽어라 /상황에 맞는 독서법 / 단. 무. 지 독서법이 최고독서법 / 공부도 결국은 책 읽기이다. 2장. 우리 아이가 책을 읽어요! 1. 가슴속에 ??! 1) 머릿속에 쏙쏙. 가슴속에 ??! 2) 왜 이제야 선생님을 만났는지 모르겠어요! 3) 세상을 응원하는데 보탬이 될게요. 4) 선생님, 가고 싶은 학과가 생겼어요! 5) 어른이 된다는 게 뭔지 알겠어요 6) 진짜 용기 있는 사람이 될래요. 7) 감동의 스승의 날 우리 아이 독서 어떻게 도와줄까? 엄마는 아이의 롤 모델 / 책 읽는 분위기를 만들자 /그달의 주제와 절기에 맞는 책 읽기 시기별 독서법 태아 - 2세 / 3-5세 / 6-7세 / 초등 1-2학년 / 초등 2-3학년 / 초등 4-6학년 / 중학생 / 고등학생 / 방학은 독서력을 높이는 절호의 기회 2. 머릿속에 쏙쏙! 1) 일기 쓰기가 재미있어지는 독서토론 2) 수준에 맞는 책을 읽어야 키가 쑥쑥! 3) 토론은 우리 남자가 불리해요! 4) 신화 속에 이렇게 깊은 뜻이! 5) 여자 대통령이 될 거예요. 6) 우리나라 소설은 왜 이래요? 독서지도 Q&A 3. 척척! 장애도 치료하는 책 읽기 1) 책은 꿀이 가득 담긴 꿀단지 2) 장애를 치료하는 책 읽기 3) 책을 엉뚱하게 읽어요 4) 책도 편식하면 비만이 돼요. 5) 감동적인 책을 읽어도 심드렁해요. 논술 실력 쑥쑥 비법! 논술이 대체 뭐야? / 세상을 '읽는' 것이 논술의 시작 / 나만의 대안을 찾아라 꾸준한 신문 스크랩 / 서평 따라하기 / 학습에 도움 되는 기사 활용하기 3장. 독서지도 방법 1. 책 읽고 학습하기 1) 문학으로 역사를 읽다. 2) 문학은 어휘와 문화 학습의 장 3) 국어로 미술 공부하기 4) 마이 북으로 깊은 지식을 쌓는다. 5) ‘관점’을 배우는 책 읽기  6) 거꾸로 배우는 역사수업 7) 문학으로 가르치는 도덕 8) 어떤 책이 좋은 책일까? 창작동화 실제수업사례 2. 책 읽고 활동하기 1) 경제를 가르치는 선행학습 2) 개구리논이 없어졌대. 얘들아! 3) 청계천 헌책방 탐방 4) 빛의 화가 모네 전시회 가기 5) 레미제라블 읽고 뮤지컬 관람하기 6) 딱딱한 가슴을 녹여라. 7) 책 읽고 장애 체험하기. 에필로그|나는 행복한 독서지도사 한복희이다. 독서는 대학으로 가는 지름길|선생님을 사랑하는 준영 책과 함께 키운 두 아이|예지, 준영엄마 이현숙 독서지도사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