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나쓰메 소세키 | 웅진지식하우스 | 2017년 05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8,600원

판매가 8,600원

도서소개

웅진지식하우스 일문학선집 시리즈 1권. 나쓰메 소세키 만년의 역작 <마음>. 일본 근대문학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소세키의 소설들 중에서는 물론이거니와, 수많은 일본 근대문학 가운데서도 가장 많이 연구되고, 일반인에게도 가장 많이 읽힌 것으로 유명한 이 작품은 현재까지 1,000만 부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며 20세기의 일본을 이해하는 데 빼놓을 수 없는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가는 자>, <피안 무렵까지>와 함께 나쓰메 소세키 '후반 3부작' 중 하나인 <마음>은 그가 세상을 떠나기 두 해전인 1914년 4월에서 8월까지 「아사히 신문」에서 '마음 선생님의 유서(心 先生の遺書)'라는 제목으로 연재되었고, 같은 해 9월에 자비출판 형식으로 '이와나미쇼텐(岩波書店)'에서 출간되었다.

작가는 처음엔 여러 편의 단편들을 묶어 <마음>이라는 표제로 출간하려 했다고 한다. 하지만 제일 첫 단편에 해당하는 '선생님의 유서'가 예상외로 길어짐에 따라 이 한 편만을 단행본으로 장정하기로 했고, <마음>이라는 제목은 그대로 살림으로써 소세키가 작가로서의 자리를 굳건하게 만드는 데 어느 작품보다도 공헌한 <마음>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메이지라는 한 시대가 저물어가던 1910년 전후, 급속한 근대화를 겪고 있는 일본을 배경으로, 아직 순수하기에 인간에 대한 믿음이 있는 대학생 '나'와 세상을 향한 마음의 문을 굳게 닫아버린 '선생님'을 통해, 사람간의 '신뢰'와 '관계'에 대한 고뇌와 갈망을 보여준다. 또한 의지했던 사람의 배신, 사랑과 우정 사이의 삼각관계 등 지금도 여전히 현대인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문제의식들을 백 년 전 대문호의 시선으로 치밀하게 묘파했다.

저자소개

저자 : 나쓰메 소세키
1867년 도쿄 출생. 본명은 ‘나쓰메 긴노스케(金之助)’이다.
1893년 도쿄제국대학을 졸업한 뒤 영국 유학까지 다녀온 엘리트로, 소설가이자 영문학자, 평론가, 교수 등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일본 국내는 물론이거니와 한국·미국· 중국 등 전 세계적으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일본 근대문학 작가로 손꼽히며, 천 엔 권에도 얼굴을 올릴 정도로 일본 문학계를 넘어 일본 사회에 끼친 영향은 대단하다.
소설, 수필, 한시, 하이쿠 등 다양한 저작을 남겼는데, 대표작으로는 첫 소설이었던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와 <도련님>, 전반 3부작이라 불리는 <산시로> <그 후> <문>, 또 후반 3부작인 <가는 자> <피안 무렵까지> <마음> 등이 있다. 《마음》 은 그가 세상을 떠나기 2년 전 집필했던 작품으로 소세키 문학의 백미라고 불리며,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 실격》 과 함께 1,000만 부에 가까운 판매 부수를 기록하고 있다 .

역자소개

역자 : 박유하
1957년 서울 출생. 일본 게이오대학에서 일문학을 전공하였으며, 와세다대학 대학원에서 일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나쓰메 소세키, 오에 겐자부로 등 일본 근대문학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해 오고 있으며, 《마음》 《만엔원년의 풋볼》 《인생
의 친척》 등을 번역했다. <‘마음’의 비극> <문명과 이질성-만주한국(滿洲韓國) 이곳저곳론>, <소세키의 감각표현에 대하여> 등 나쓰메 소세키를 중심으로 한 일본 근현대문학에 관한 논문을 집필하기도 했다. 현재 세종대학교 일어일문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 《반일민족주의를 넘어서》 《화해를 위해서-교과서·위안부·야스쿠니·독도》 《내셔널 아이덴티티와 젠더》 《제국의 위안부》 등이 있다. 특히 《화해를 위해서-교과서·위안부·야스쿠니·독도》 는 2006년에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 2007년 이 도서의 일본어판이 ‘오사라기 지로(大佛次郞) 논단상’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마음
-선생님과 나
-양친과 나
-선생님과 유서

꿈 열흘 밤
작품해설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