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치와 자본주의

베르너 좀바르트 | 문예출판사 | 2017년 01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오늘날 전 세계를 지배하는 경제 원리인 자본주의는 어떻게 탄생하였는가? 애덤 스미스, 마르크스, 베버 등 자본주의가 태동하여 성숙하던 시기를 살아간 학자들은 그에 관해 다양한 해석을 내놓았다. 그 대답들은 서로 매우 상이하고 이질적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그것은 바로 ‘생산/생산자’를 중심에 두고 자본주의의 기원을 설명하고자 했다는 점이다. 베르너 좀바르트는 이에 이의를 제기하고, 정반대편에서 독창적이고 이단적인 답을 제시한다. 바로 ‘소비’를 중심에 두고, 특히 ‘사치’를 통해서 자본주의의 태동을 설명하는 것이다.

저자소개

베르너 좀바르트

독일의 경제학자이며 사회학자. 베를린대학에서 경제학을 공부했으며, 구스타프 슈몰러, 빌헬름 딜타이, 칼 마르크스 등의 영향을 받았다. 대학을 졸업하고 이탈리아의 피사대학에 유학한 뒤 농업경제에 관심을 가졌으며, 브레멘상공회의소 고문을 거쳐 1890년 브레슬라우 대학 교수로 취임한다. 1906년 베를린 상과대학 교수를 거쳐 1917년에는 베를린대학 교수를 역임했고 1931년 베를린 상과대학 명예교수가 되었다. 1904년부터 막스 베스와 함께 《사회과학 및 사회정책 잡지》를 편집했다.
주요 저서로 《사회주의와 사회운동》, 《근대 자본주의》, 《세 종류의 경제학》, 《인간에 대하여》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장 새로운 사회
I. 궁정
II. 시민의 부
III. 새로운 귀족
자료와 문헌

제2장 대도시
I. 16, 17, 18세기의 대도시
II. 대도시의 발생과 내부 구성
III. 18세기의 도시이론
자료와 문헌

제3장 사랑의 세속화
I. 연애에서 위법원칙의 승리
II. 고급창녀
자료와 문헌

제4장 사치의 전개
I. 사치의 개념과 그 본질
II. 궁정
III. 기사와 졸부의 모방
IV. 귀여운 여성의 승리
1. 사치의 일반적인 발전 경향 / 2. 가정에서의 사치 / 3. 도시에서의 사치
자료와 문헌

제5장 사치에서의 자본주의의 탄생
I. 올바른 문제 제기와 틀린 문제 제기
II. 사치와 상업
1. 도매업 / 2. 소매업
III. 사치와 농업
1. 유럽 / 2. 식민지
IV. 사치와 산업
1. 사치산업의 의의 / 2. 순수한 사치산업 / 3. 혼합산업 / 4. 사치소비의 혁명적인 힘


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