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지키는 법

조나 레러 | 21세기북스 | 2017년 05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사랑을 놓치고 후회하고 있나요?
지키고 싶은 사랑이 있나요?
2017년 봄, 사랑을 지키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지침서.
천재 뇌신경과학자가 연구한, 지금까지 몰랐던 사랑의 모든 것




"우리는 지속되는 것에 관심을 갖기보다 새로운 경험에 집착한다.
그래서 우리는 진정한 사랑의 기적을 놓치고, 이를 반복한다."

최고의 뇌신경과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에서 의도치 않은 사건으로 바닥을 치고, 4년간 절필했던 조나 레러는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진 순간, 나를 일으켜 세운 것은 사랑이더라.”라고 말했다.
절망의 나락에서 얻은 가장 큰 위로, 진정한 사랑의 가치를 깨달은 조나 레러. 그런 그가 사랑에 대한 연구를 하고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이 책은 사랑에 빠진 이들에게는 관계를 지속시키는 힘을 갖게 할 사랑의 묘약이 되고, 사랑을 구하는 이들에게는 사랑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며, 오래된 연인이나 부부에게는 ‘끝나지 않는 데 의미가 있는’ 귀한 사랑의 가치를 돌아보게 할 것이다. 일생에 한 번일지 모르는 사랑의 기적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그리고 그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조나 레러는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일깨우고 있다.

저자소개

이름: 조나 레러(Jonah Lehrer) 약력: 스물여섯이라는 젊은 나이에 출간한 『프루스트는 신경과학자였다』로 과학과 문학의 소통을 꾀하며 학계의 주목을 받은 뇌과학 분야의 슈퍼스타.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신경과학을 전공하고, 이후 로즈 장학금을 받아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신학과 문학을 공부했다. 노벨상 수상자인 에릭 캔들의 실험실에서 연구 활동을 했으며, 뉴욕의 레스토랑에서 요리사로 일하는 등 다채로운 이력을 쌓아 다른 과학자들이 걷는 행보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재는 정보통신 전문 잡지 ≪와이어드≫의 편집기자이자 뇌과학 분야의 작가로 활동하며 ≪뉴요커≫, ≪네이처≫, ≪시드≫, ≪워싱턴 포스트≫, ≪보스턴글로브≫ 등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프루스트는 신경과학자였다』, 『탁월한 결정의 비밀』, 『결정적 순간The Decisive Moment』 등이 있다.

역자소개

이름: 박내선 약력: 기자 출신 마케터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와 고려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조선일보 산업부, 인터넷뉴스부 기자를 하며 IT·벤처 업계와 패션·유통 업계를 주로 취재했다.
이미 성숙한 시장보다 막 떠오르는 시장을 담당한 덕에 트렌드를 읽어 내고 히트 상품을 예감하는 기사를 많이 썼다. ‘욘사마 열풍’이 불기 2년 전, 국내 언론 최초로 배용준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 기사를 썼고, 화장품 담당 기자를 하며 대한민국이 뷰티 산업의 리더가 될 것을 예감하는 기사를 쏟아 냈다.
트렌드에 대한 본능을 좇아 ‘아모레퍼시픽’으로 이직, 브랜드 홍보를 담당하고 ‘설화수’ 마케터로 일했다. 그때 설화수의 ‘윤조에센스’가 단일 품목으로 연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하는 것을 보며 히트 상품의 중요성을 느꼈다. 이후 홈쇼핑 상품을 기획하는 회사로 옮겨, 홈쇼핑에 진출하고자 하는 다양한 회사들을 컨설팅했다.
화장품 업계와 홈쇼핑 업계는 세계 석학들의 경제 이론으로는 도저히 설명이 안 되는 한국만의 독특한 문화와 한국인만의 특성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운 좋게도 두 업계를 현장에서 지켜봤고, 기자 경험 덕분에 업계를 냉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다.
IT 기자 시절 ‘작은 벤처기업’이었던 네이버나 넥슨이 세상을 움직일 만큼 커진 것을 보며 뿌듯했던 것처럼, 홈쇼핑의 ‘아이디어 상품’이 ‘글로벌 히트 상품’으로 발전하는 것을 보며 희열을 느끼고 있다.

목차소개

저자의 글
역자의 글

Prologue 습관화(Habituation)

1 애착, 사랑에 관하여
Pause 리머런스(Limerence)

2 사랑에는 어쩔 수 없는 희생이 따른다

3 결혼에 대하여
Pause 이혼에 대하여

4 기억이 사랑을 지속시킨다
Pause 사랑의 반대말

5 그리하여 사랑은 지속된다

Epilogue 사랑에는 한계가 없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