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잃어버린 역사를 찾다

최동옥 | 알에이치코리아 | 2017년 03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최고의 역사책, 최고의 고전 판타지 《삼국유사》
국보 제306-2호로 지정된《삼국유사》는 고려 시대의 승려 일연이 쓴 삼국 시대의 역사책입니다. 우리나라 신화, 역사, 문학, 종교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알차게 들어 있어 이야기들의 보물 창고라 할 만합니다. 일연이 책을 쓸 당시 고려는 몽골과의 전쟁으로 힘겨운 시기를 겪고 있었습니다. 일연은 전쟁에 지친 백성들에게 민족의 자부심을 높여 주고자 《삼국유사》를 썼습니다. 우리 민족의 신화와 역사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누구인지 제대로 알려주고 민족의 자긍심을 키우고자 했지요.

《삼국유사》는 단군신화를 가장 먼저 대중들에게 널리 소개한 책으로, 우리나라 고대사 연구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책입니다.
일연은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오랜 시간 모아 온 자료들을 바탕으로 《삼국유사》를 완성했습니다. 《삼국유사》에는 각종 전설과 민담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문서와 신라 시대의 노래 향가도 전하고 있습니다. 이들 작품은 현재 따로 전해지고 있지 않아서 《삼국유사》를 통해서만 그 흔적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삼국유사》는 역사책이자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삼국의 문화를 전하는 귀중한 이야기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36가지 이야기를 20개의 주제로 묶어 쉽고 재미있게 읽는다!
《잃어버린 역사를 찾다_삼국유사》는 《삼국유사》의 여러 이야기 중 36가지 이야기를 20개의 주제로 묶어 재배치하였습니다. 원문과 순서가 달라진 부분도 있으나, 이야기가 삼국 역사의 흐름 순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역사를 이해하기 쉽습니다.
동화 작가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장황한 설명 보다는 짧은 대화를 통해 이야기를 속도감 있게 진행시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재미있으면서도, 환상적 분위기를 잘 살린 그림은 읽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본문 이야기와 별도로 구성되는 '역사 읽기’와 ‘깊이 읽기’에는 고조선부터 고려 건국까지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삼국유사》 속 재미난 이야기가 일어난 시대 배경을 알면 이야기에 대한 이해가 한층 더 깊어질 수 있습니다.
‘깊이 읽기’에는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을 위해 《삼국유사》에 담긴 의미와 더 생각해 볼거리 등을 실었습니다. 《삼국유사》의 저자 일연에 대한 이야기와 《삼국유사》의 가치와 의미, 《삼국유사》 속 신화와 이야기에 담긴 의미를 설명해 두었습니다.

저자소개

류은 글
어린이 책 작가교실과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동화를 공부했다. 2009년 제7회 푸른 문학상 을 받았고 《그 고래, 번개》로 제1회 정채봉 문학상을 수상했다. 쓴 책으로 《그 고래, 번개》 《산신령 학교 1?2?3》 《바람드리의 라무》 《아빠 놀이터》 《신라의 수도 경주로 가 볼까》 《한 달에 두 번, 일 년에 스물네 번》 등이 있다.

노성빈 그림
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다. 《정글북》이 2005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한국의 아름다운 그림책 100선’에 뽑혔다. 2003~2004년과 2009~2010년 이탈리아 사라메데 원화전, 2012년 파도바 전시에 초청되어 전시회를 열었다. 그린 책으로 《정글북》 《동굴로 들어간 염소》 《바다의 꿈》 《솥 안에 든 거인》 《선문대 할망》 《사씨남정기》 《구운몽》 《머리 끝에 오는 잠》 등이 있다.

목차소개

《삼국유사》를 쓰며
1. 하늘 자손이 세운 나라
2. 알에서 태어난 사람들
3. 고구려와 백제는 한 핏줄
역사 읽기 우리 땅에 세워진 나라들

4. 신라인의 기개를 떨친 사람들
5. 내 짝은 어디에?
6. 귀신을 부린 사람
7. 지혜로 세상을 얻다
역사 읽기 다른 터전 다른 문화, 삼국

8. 꿈은 이루어진다
9. 천하를 평화롭게
10. 꽃보다 화랑
11. 기회를 만든 사람들
역사 읽기 막 내리는 삼국과 통일 신라

12. 위기를 극복하고
13. 용은 사람을, 사람은 용을 돕다
14. 새 시대를 향하여
역사 읽기 후삼구과 새로운 시대의 시작

15. 세 나라, 불교를 받아들이다
16. 신통한 스님 이야기
17. 탑 안에 부처 있다
18. 살아서 부처가 되다
19. 부처의 마음을 움직이다
20. 하늘도 감동한 효성
역사 읽기 삼국의 불교문화

《삼국유사》 깊이 읽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