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0원으로 어학연수 다녀왔다

송종국 | 하루북스 | 2017년 04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0원으로 다녀온 상상어학연수

우리에게 영어란 언제가 풀어야 할 숙제와 같은 존재이다. 이미 초, 중, 고, 대학교까지 10년 이상 영어공부를 한 우리지만 외국인 앞에서 말 한마디 뱉지 못하는 자신을 볼 수 있다. 이런 우리에게 많은 기업에서는 영어능력을 원하고 있다.

휴학까지 하며 죽어라 토익시험 준비를 해 점수를 맞춰 이력서를 제출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시험을 위한 영어공부를 했기에 결국 실전에는 벙어리가 되는 것. 더 이상 국내에서 영어공부에 대한 희망이 없다고 생각해 어학연수를 많이 꿈꾸게 된다.

많은 비용을 들여 최소 3개월에서 1년 이상까지 해외어학연수를 다녀오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사람들 또한 많다. 이런 문제를 겪는 것을 보며 저자는 국내에서도 해외어학연수 효과를 충분히 누릴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것도 0원으로 말이다.

이 책에서는 평생 영어공부를 했지만 발음 기호 조차 읽지 못했던 저자가 약1년 6개월 만에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가 된 스토리가 담겨 있다. 그리고 “영어”라고 하면 알아주는 기업에서 러브콜을 받기도 한다.

군 복무 시절 스카이권 대학 후임들과 외국인을 만나며 넓은 세상에서 배움을 얻고 싶다는 동기로 영어공부를 하기 로 결심한다. 영어공부에도 여러 종류가 있었지만 면접을 보기위한 토익보단 실전 영어를 위한 회화공부를 선택 후 중학교 수준 영어부터 공부를 시작한다.

제대 후 어학연수를 가기 위해 공장에 들어가 일을 하며 영어 공부를 하던 중 계속 준비만 하는 자신을 보며 스스로에게 질문을 한다. 그러던 중 해외를 나가고 싶은 본질이 “언어”에 있음을 발견하고 현재 살 고 있는 한국이 해외라고 생각해보자는 엉뚱한 상상을 하 기 시작 한다.

그로부터 1년 저자의 인생에 많은 변화가 있게 된다. 약15명의 가까운 외국인 친구와 외국인 여자친구, 매일 밤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파티, 주2회 언어교환 모임, 외국인들과 함께 하는 여행과 봉사활동 등 한국에 살면서 삶의 대부분이 외국인들과 지내게 되는 일이 발생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영어에 대한 기본 개념을 다시 생각하고 0원으로 국내에서 어학연수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노하우를 얻어가길 바란다. 실패해도 나의 삶에 전혀 지장이 없는 도전 아닌가? 영어를 해야만 하고 원한다면 꼭 도전해보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작가소개

저자 송종국은 지방 전문대를 졸업한 평범한 직장인이다. 지난 15년 동안 자신의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꿈을 찾아 방황해왔다. 그는 배움과 성장이 없는 반복된 삶을 거부하며, 자유롭고 자기답게 살기를 원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항상 똑같은 일상에 좌절을 느끼며, 꿈만 꾸고 실행하지 않는 자신을 보며 괴로워한다.

그렇게 스스로와의 외로운 싸움을 하던 중, 지금의 일상을 탈피하기 위해 세상에 도전을 선언한다. 그 도전의 첫 번째 결과가 바로 이 책이다. 저자는 항상 꿈만 꾸고 결심만 하던 책 쓰기를 하루 만에 해내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낸다.

앞으로 저자는 ‘0원 창업’, ‘0원 여행’ 등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일에 도전을 준비 중이며, 삶에 적용 중이다. 현재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 시키는 ‘(주)도전닷컴’ 의 대표로서 사업을 준비 중이다.

* 저자 블로그 http://blog.naver.com/songcoach1

목차소개

* 목차

프롤로그
어떻게 0원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왔을까?

1부 넓은 세계를 만나다.
처음 시작한 영어공부
아이비리그에서 꼴찌 하자
군 복무 중 만난 외국인
꿈에 그리던 전역

2부 꿈의 씨앗을 뿌리다.
꿈 터가 된 일터
상상어학연수의 시작
길거리로 나가다
첫 외국인 친구 모니카
버스 속 운명의 목소리

3부 나는 해외에 살고 있다.
내가 사는 곳에 외국인이 산다니
괴짜 의사 케이트를 만나다
여기가 한국이란 말이야?
상상어학연수가 점점 현실로
해외 시트콤 ‘프렌즈’
내게도 이런 일이 생기다니
함께했던 좋은 추억들

4부 나는 영어초보입니다.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언어교환 모임
한국에서 만난 다양한 친구들
너 혹시 해외에 있니?
이별 그리고 새로운 시작
최하등급을 받은 나의 영어 실력
영어 초짜에서 가르치는 사람으로

에필로그
깊은 곳에 잠자고 있는 당신의 잠재능력을 일깨워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