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이 맛에 사는 거지

커트 보니것 | 문학동네 | 2017년 02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9,700원

판매가 9,700원

도서소개

시대를 뛰어넘어 모든 청춘들이 사랑한 작가,
커트 보니것이 전하는 가장 웃기고 시니컬한 조언!

"우리는 어느 누구도 무엇에 대해서든 절대 사과하지 않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질질 짜면서 마구 화를 낼 따름입니다." _본문 중에서

20세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소설가이자 에세이스트, 블랙 유머의 대가인 커트 보니것의 졸업식 연설문 모음이 출간되었다. 청년들의 영웅, 반(反)문화의 대변인이었던 보니것은 졸업식 연사로도 인기가 많았다. 그의 연설은 그만이 전할 수 있는 위로와 감동은 물론, 삶의 아이러니와 부조리한 세상에 대한 특유의 풍자와 속 시원한 유머로 가득했다. 어지럽고 험난한 세상에 맞서 농담으로 받아치며 온전히 자신으로 홀로 서고 싶은 청춘이라면, 그의 이야기에 누구라도 무릎을 치게 될 것이다. 장편, 단편, 다른 에세이에서는 볼 수 없던 더 솔직하고 친근한 보니것을 만날 수 있는 책.

저자소개

지은이 커트 보니것 Kurt Vonnegut 1922~2007
미국 최고의 풍자가이며, 소설가이자 에세이스트. 1922년 11월 11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독일계 이민자 출신 대가족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독특한 유머감각을 키웠다. 블랙유머의 대가 마크 트웨인의 계승자로 평가받으며, 리처드 브라우티건, 무라카미 하루키, 더글러스 애덤스 등 많은 작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코넬 대학에서 생화학을 전공하다가 1943년 제2차세계대전 막바지에 징집되었다. 그가 전선에서 낙오해 드레스덴 포로수용소에 갇혀 있는 동안, 드레스덴에는 히로시마 원폭에 버금가는 인류 최대의 학살극이 벌어졌다. 연합군이 사흘 밤낮으로 소이탄을 퍼부어 도시를 용광로로 만들고, 13만 명의 시민들이 몰살당했던 이때의 체험 이후 그는 미국 문학사에 한 획을 그은 반전(反戰)작가로 거듭났다.
미국으로 돌아와 시카고 대학 인류학과에 입학했지만 부양해야 할 아내와 자녀가 있었던 그는 대학 졸업장을 포기하고 생업에 뛰어들었다. 소방수, 영어교사, 사브 자동차 영업사원 등의 일을 병행하며 글쓰기를 계속했고, 1952년 첫 장편소설 『자동 피아노』를 출간했다. 이후 『타이탄의 미녀』『마더 나이트』『고양이 요람』『신의 축복이 있기를, 로즈워터 씨』『제5도살장』『챔피언들의 아침식사』 『제일버드』 『갈라파고스』 등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포스트모던한 소설과 풍자적 산문집 『신의 축복이 있기를, 닥터 키보키언』등을 발표하여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후 보니것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졸업식 연사로 자리매김했다. 기성 질서에 대한 대안과 새로운 세계관을 찾고 있던 젊은이들에게 보니것은 "반문화의 대변인"이자 "언더그라운드의 영웅"으로 통했다. 또한 교과서에 작품이 수록된 작가 중 학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가이기도 했다.
1997년 『타임퀘이크』 발표 이후 소설가로서 은퇴를 선언했으며, 2005년 회고록 『나라 없는 사람』을 발표했다. 2007년 맨해튼 자택 계단에서 굴러떨어져 머리를 크게 다쳤고 몇 주 후 사망했다.

옮긴이 김용욱
단국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동양사학을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는 『미국의 세계 제패 전략』과 『새로운 제국주의와 저항』(공역)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바칼로레아

1. 돈도 벌고 사랑도 찾는 법
2. 졸업을 앞둔 여자들을 위한 조언(남자들도 알아야 해요!)
3. 억만장자들이 못 가진 것을 갖는 법
4. 우리에겐 아직 음악이 있다
5. Z박사님을 기리며
6. 예술가의 일은 무엇인가
7. 여러분의 뿌리를 잊지 마세요
8. 우리에겐 정의가 필요해
9. 추측가들과 억측가들
10. 대통령을 나쁘게 말할 자유
11. 대학에 안 갔다고 우울해하지 마
12. 인류학 학위 없이 잘 먹고 잘 사는 법
13. 지금 아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14. 미국에서 검열을 가장 많이 당한 작가
15. 휴머니스트의 조건

시대로부터 동떨어졌지만 생각해볼 만한 문장들

옮긴이의 말
커트 보니것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