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드심

한별 | 넥서스 BOOKS | 2016년 06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500원

전자책 정가 6,900원

판매가 6,900원

도서소개

“하나님 앞에서 흔들리면 문제 해결의 길이 보인다”
순복음대학원대학교 총장, 대치순복음교회 한별 목사의 든든한 응원!
미국 풀러신학교 총장 마크 래버튼 추천

인생의 폭풍 고난과 요제
그 속에서 흔들리는 나!
내 삶이 흔들릴 때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뜻 이해하기!


사람들이 흔들리는 시대다. 지진 때문이 아니다. 마음이 흔들리고 있다는 말이다. 흔들리는 이유는 다양하다. 불안해서, 위기를 만나서, 구체적 예를 들면 실직, 사업 실패, 질병, 관계의 문제 같은 고난이나 갑작스레 감당하기 어려운 일을 당해서다. 당신은 지금, 마음이 흔들리고 있진 않은가?
크든 작든, 사람들은 어떤 이유에서든 일상 가운데 마음이 흔들릴 때가 많다. 더 큰 문제는, 교회 좀 오래 다녔고 신앙생활에 연륜이 좀 쌓였다 싶은 크리스천조차, 그 속마음을 열어보면 솔직히 흔들리는 경우가 많다.
예수 잘 믿고 사는데, 심지어 신앙적 동기로 하나님을 위해 살고자 어떤 좋은 일을 추진했는데, 일이 잘 안 풀리고 삶이 녹녹치 않을 때도 있다. 그러면 세상이 조롱할 것 같고, 교인들조차 격려와 위로의 말보다 ‘무슨 잘못을 저질러 저런 일을 당한 걸까?’ 하는 눈길로 보는 듯하다. 이쯤 되면 어디 하소연할 데도 없다.
살다보면 이래저래 마음이 흔들릴 때가 어디 한두 번이랴? 이삼십대 청년이라면 모를까, 사오십대 중년기에 접어든 교회 중직자 중에도 속마음이 흔들릴 때가 있다. 더 큰 문제는, 불안하고 곤란해진 상황이 무엇 때문이냐 하는 의문이다. “무슨 잘못이나 실수 탓인가? 그때 저지른 죄 때문인가?” 그러나 폭풍 같은 인생의 고난에 대해 정확한(?) 원인을 찾기란 쉽지 않다. 심하게 흔들릴 때는 정신 차리기도 어렵다. 몸이 흔들리면 눈을 똑바로 뜨기 어려운 것처럼, 마음이 흔들리면 두려움을 직면하기 쉽지 않은 것이다.
베스트셀러 《풀림》의 저자로서 현대인의 불안한 심리를 복음과 성령의 감동으로 위로하고 풀어낸 한별 목사(순복음대학원대학교 총장, 서울대치순복음교회 담임목사)가 《흔드심》에서 독특한 시선에서 현대인의 불안과 고난의 원인을 해석해낸다. 신앙생활 경험이 많은 성도들조차 믿음까지 흔들릴 정도로 마음이 흔들리는 원인이, 사실은 하나님이 흔드셨기 때문일 수 있다는 게 그의 관점이다. 즉, 흔들림의 원인이 ‘하나님의 흔드심’ 때문이란 말이다.
저자는 흔드심을 구약성경 민수기 8장에 나오는 레위인의 요제(搖祭, wave offering)에서 인용한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을 위해 선택받은 레위인 중에서 제사장을 뽑을 때 사람을 흔드는 의식, 곧 요제를 통과한 다음 봉사하도록 한 것이 레위인의 요제다. 출애굽기 29장의 요제는 희생 동물을 흔든 것이고, 레위기 23장의 요제는 이삭(곡물)을 흔든 것인데, 사람을 흔든 것도 요제의 하나였다는 사실은 많은 성경 독자들이 간과한 부분 같다.
이 시대의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백성이며 거룩한 제사장이다(벧전 2:5). 따라서 오늘날도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 구별하여 하나님의 일을 맡기시려 할 때, 어떤 사람은 흔들어보실 수 있다. 그의 믿음이 진실한지, 그 마음이 하나님만 바라는지,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인지 알아보시고 그를 세워 사용하시는 것이다.
그렇다면 마음이 흔들리는 고난을 보는 관점은 완전히 달라진다. 두려워할 것도 없고, 그저 잠시 견디면 되는 것이다. 이 책은 그런 흔드심의 과정에서 성도들이 가져야 할 담대한 믿음의 태도와 성령을 의지한 기도 등을 강조한다.

이 책을 읽으면 좋을 분
- 갑작스런 삶의 고난을 당해 믿음이 흔들리는 분
- 실직, 질병, 각종 환난을 당해 마음의 위로를 기대하는 분
- 신앙적 동기로써 삶의 용기를 얻기 원하는 분
- 삶이 흔들리는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찾기 원하는 분

저자소개

서울대치순복음교회 담임목사인 ‘젊은 사역자’ 한별은 1900년 아펜젤러 선교사가 설립한 평양강서교회 제1대 담임목사이자 순교자인 김홍식의 4대손이다. 순복음대학원대학교 총장을 겸임한 그는 매주 잠실역에서 노숙자 사역을 진행하며, 장애우 지원 사업과 국내외 대학생 25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일도 섬기고 있다. 풀림씨앗통장으로 미혼모와 조손가족의 소년소녀 150명을 후원하기도 한다. 러시아 성바울신학교의 학장, 크라이스트 앰배서더 제자훈련원장, 한국대학생선교회(CCC) 선교협력 목사, 미국 UCLA 협력 목사(KCOC), 순복음부흥사회 실무회장을 역임했다.
미국 LA 순복음교회 청년부 사역을 시작으로, 미래가 흔들리는 청년에게 꿈을 심는 비전 멘토로, 흔드심과 고난을 경험하는 장년에게는 용기와 사명을 일깨우는 영적 멘토로서 헌신해왔다.
“현대인에게 살아계신 성령님을 보여주라”는 사명을 이루고자 중국과 일본, 러시아에 이르기까지 성령운동을 접목한 제자훈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역을 펼치고 있다. 미국 UCLA, USC 대학교회 개척에도 열정을 쏟으며 캠퍼스 성회를 인도하고 있다.
UCC(United Christian Conference)의 총재(President)로서 아시아 11개국과 스토리 네트워킹(Story Networking)을 시작하였으며, 영국 웨일즈 크루세이드, 이탈리아 크루세이드, 아프리카 7개 국 연합 크루세이드를 통해 평신도와 함께하는 선교사역을 펼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순복음총회신학원, 미국 풀러(Fuller)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서로 2013년 교보문고 종교부문 1위를 기록한 《풀림》이 있다.
서울대치순복음교회 jesusonly.co.kr | facebook page 서울대치순복음교회

목차소개

1부 두려움과 떨림이 내게 이를 때
01_너의 인생이 흔들리는가?
02_풀림 직전에 흔드심이 있다
03_하나님의 주권 인정하기
04_삶의 중심축을 이동시켜라

2부 흔들릴 때 버려야 할 것
05_흔들릴 기회를 피하지 말라
06_하나님의 구원 시스템
07_눈물을 제한하지 말라
08_흔드심이 남긴 눈물의 흔적

3부 흔들려도 버틸 엄두만 내면
09_영적 담력으로 담대한 인생
10_인생의 판을 바꾸는 믿음
11_믿음 주시니 엄두가 난다
12_ 순종할 기회를 붙잡으라

4부 흔들린 인생이 쓰임받는 길
13_흔드심 이후의 기름 부으심
14_무릎 꿇는 사람이 되라
15_막힘을 뚫는 관통의 기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