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3

이경우 편저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15년 12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시리즈에서 담지 못한 새로운 신화 이야기가 시작된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는 토마스 불핀치의 책을 원작으로 했습니다. 신화학자인 불핀치의 책은 광범위한 신화 이야기를 정리해서 요약한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빠진 부분들도 있습니다. 그 속에는 신과 영웅들의 관계, 영웅들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는 신화 이야기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은 고대 그리스의 학자 아폴로도로스의 〈도서관〉, 로마의 시인 오비디우스의 〈변신 이야기〉, 헤시오도스의 〈신통기〉 등 그리스 로마 신화의 1차 원전을 토대로 시리즈에서 나오지 않은 신과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신과 영웅들의 족보를 들여다보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많은 신과 영웅들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그들 간의 연관 관계에 대해서는 잘 나오지 않습니다. 과연 4권에 나온 황금 양털의 주인공 프릭소스와 8권에 나온 꾀돌이 시시포스는 어떤 관계일까? 또한 3권에 나온 카드모스와 8권에 나온 세멜레는 어떤 관계일까?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은 신과 영웅들의 족보를 통해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특별판에서는 시리즈에 등장했던 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를 통해 신과 영웅의 가계도를 그려보는 재미, 영웅들의 조상과 가족에 얽인 숨은 뒷이야기를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도 그리스 로마 신화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 재미에 한번 빠져 보세요!

저자소개

이경우
성신여대 불문과를 졸업하고, KBS 방송작가 예능오락 부분 공채로 들어갔습니다. KBS, MBC, SBS의 여러 프로그램의 구성 작가로 활동하던 중,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신화 이야기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방송 프로그램 구성 작가와 동화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영
소년 한국 일보에 『공포의 핀치히터』, 『노총각 시리즈』로 데뷔한 뒤 『만화 한국사』, 『만화 삼국지』, 『만화로 보는 세계사』, 『우리나라 좋은 나라』, 『덤벙이 세계문화 유산 탐방』 등 어린이를 위한 학습 만화를 주로 그려 왔다. 2000년 만화 대상 학습 만화 부문에서 『우리 천연 기념물 어디 있나요?』로 문화 관광부 장관 상을 받았다.

목차소개

1. 테세우스의 조상들
2. 신을 모독한 자
3. 펠롭스 가문의 저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