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난새의 교향곡 여행

금난새 | 아트북스 | 2012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금난새와 함께라면 교향곡도 대중가요다! 「고별」 교향곡에서 「혁명」까지 명작 교향곡 11곡의 향연 최근 KBS [남자의자격] 패밀리 합창단의 지휘자로 활약하며, 클래식 음악으로 행복을 선사하는 지휘자 금난새의 『금난새의 교향곡 여행』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2008년에 출간된 이후 교향곡 입문서로 큰 사랑을 받아온 『금난새의 내가 사랑한 교향곡』의 개정판으로, 전체적으로 글과 도판을 보완해 새롭게 펴냈다. 하이든부터 모차르트, 베토벤, 라흐마니노프, 쇼스타코비치 등 음악사적으로 중요한 음악가의 교향곡을 가려 뽑아 그 곡의 탄생 배경부터 작곡가의 삶과 작품세계, 악장별 특징 등을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한다. 특히 「현대인의 불안을 포착한 교향곡―말러 교향곡 제1번 D장조 타이탄」은 개정판에 추가한 원고로, 최근 자주 연주되는 말러의 세계를 집중 조명했다(2011년은 말러 서거 100주년으로 정명훈이 이끄는 서울시향은 2010년에 1, 2, 3, 10번을 연주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4~9번을 연주했고, 금난새가 이끄는 인천시향은 올해 말러 1번 「타이탄」과 5번을 선보였다). 말러의 교향곡 전곡을 소개한 이 장을 통해 독자들은 세기말의 독특한 정서와 교향곡의 새로운 형식을 담은 ‘지도 없이 찾아가기 어려운 오지 같은 작곡가’ 말러의 세계에 좀 더 가까워질 것이다. 말러는 교훈적으로 가르치려 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경험한 것을 고백할 뿐입니다. 그는 베토벤처럼 고뇌를 뚫고 환희를 쟁취하지 않습니다. 대개는 체념하며 운명을 받아들이지요. 그런 인간적인 모습이 오히려 오늘의 현대인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삶을 성찰케 하는 계기가 된 것입니다. 또한 말러의 음악은 사람들을 치유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말러의 교향곡은 애도의 음악으로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270쪽,「현대인의 불안을 포착한 교향곡―말러, 교향곡 제1번 D장조 ‘타이탄’」에서 장마다 소개한 「금난새의 추천 음반」 또한 개정판에 추가한 원고로, 교향곡 추천 음반 두 장과 그 음반을 꿰뚫는 금난새만의 평을 달아, 각 지휘자들의 곡 해석을 비교해가며 들을 수 있게 했다. 본문에 수록된 작품 전곡을 한 악장씩 소개한 CD도 개정판 독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선물이다. 생생한 도판으로 새로워진 개정판에서 하이든 「고별」 교향곡에서 쇼스타코비치 「혁명」까지 마에스트로 금난새가 사랑한 명작 교향곡 열한 곡을 만나보자.

저자소개

금난새 서울대 음대를 졸업한 후 베를린 음대에서 라벤슈타인을 사사했다. 1977년 최고 명성의 카라얀 콩쿠르 입상 뒤 유러피언 마스터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을 거쳐 모스크바 필하모닉, 독일 캄머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했다. KBS교향악단 전임지휘자와 수원시향, 경기필하모닉 상임지휘자를 거쳐 현재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지휘자로 있다. 1998년 창단한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호흡하며 다양한 페스티벌 기획과 실내악 공연의 활성화에 힘써왔다.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해설로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청중과 소통하는 무대를 만들어왔으며, 특히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는 전회 전석 매진의 대기록을 세웠다. 도서관 음악회ㆍ해설이 있는 오페라ㆍ포스코 로비 콘서트 등 관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롭고 신선한 프로젝트를 선보였고, 학교ㆍ소년원ㆍ군부대ㆍ도서 벽지 등 소외 지역을 찾아가는 음악회를 꾸준히 펼쳐 클래식 음악 보급에 앞장서왔다. 최근에는 농어촌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농촌희망재단 희망 오케스트라’와 탈북 청소년들로 구성된 ‘희망풍차 오케스트라’를 지도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지은 책에 『금난새의 클래식 여행』과 『마에스트로 금난새 열정과 도전』 등이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교향곡이란 무엇인가 교향곡의 탄생과 성격 8 ‘교향곡의 아버지’가 작곡한 사연 있는 교향곡 하이든, 교향곡 제45번 F#단조 「고별」 22 천재의 손끝에서 탄생한 비극적 교향곡 모차르트, 교향곡 제40번 G단조 56 거장의 장대한 기상이 살아 숨 쉬는 교향곡 베토벤, 교향곡 제3번 E♭장조 「영웅」 88 낭만주의의 화신이 들려주는 몽환적 소리 베를리오즈, 「환상 교향곡」 124 낭만주의 화법으로 섬세하게 묘사한 스코틀랜드 멘델스존, 교향곡 제3번 A단조 「스코틀랜드」 156 베토벤 교향곡을 잇는 장중한 걸작 브람스, 교향곡 제1번 C단조 182 러시아 음악의 태양, 교향곡에 우아한 왈츠를 선보이다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5번 E단조 204 ‘보헤미아의 브람스’가 표현한 향수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9번 E단조 「신세계에서」 236 현대인의 불안을 포착한 교향곡 말러, 교향곡 제1번 D장조 「타이탄」 266 20세기 최후의 낭만주의자가 남긴 감미로운 선율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제2번 E단조 302 스탈린 치하 속에 남긴 걸작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5번 D단조 「혁명」 320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