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_사회

아울북 초등교육연구소, ㈜모든학교 | 아울북 | 2013년 03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2,800원

판매가 12,800원

도서소개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은 차세대 교육과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살아 있는 지식을 전해 줄 체험 학습 전문 도서입니다. 사실 부모들은 체험 학습에 대한 호기심과 필요성은 많이 느끼고 있지만 실천으로 옮기기까지는 장애 요소가 많다고 느낍니다. 그 요인으로는 무엇보다도 초등학생들을 데리고 체험 학습 여행을 떠날 만한 좋은 정보를 알려주는 책이 드물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책이 아울북에서 나왔습니다. 체험학습 전문 가이드북으로 나온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은 아이들의 교육 과정을 면밀이 분석한 후 먼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영역을 선정해 사회, 과학, 역사로 분야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각 영역별로 교과서와 밀접하게 연결된 장소를 25군데씩 선정하여 생생한 사진과 일러스트, 참고 자료와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체험학습이라고 하면 아이에게 교육 정보를 많이 주어야만 한다고 생각해 부담을 갖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체험학습의 가장 큰 목적은 경험입니다. 그 경험의 기억이 지금 당장, 혹은 언젠가 배울 교과 내용과 연결되어 시너지 효과를 내기를 기대하는 것이니 그런 부담은 떨치고 일단 떠나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최소한의 교육 정보, 알찬 교육 정보를 알고 떠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결국 아주 사소한 차이가 누적되어 명품 아이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그런 차이를 어떻게 부모가 만들어 주느냐고요? 아울북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가 도와드릴 것입니다. 아울북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은 교육과 정보, 재미가 함께 어우러져 체험을 좀더 재미있고 알차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본교재 외에도 현장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워크북까지 있어 아이들이 단지 눈으로만, 귀로만 체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용어정리, 문제풀이와 더불어 정리학습을 할 수 있게 기획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과 함께 편하고 유익하며 재미있는 체험의 세계로 힘차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 이런 점이 좋아요!
1.개정 교육과정을 철저히 분석하여 체험 장소를 선별하였습니다.
2.사회, 과학, 역사를 공부하는 데 적합한 장소를 선별하여 3권으로 구성되어 교과 연계 및 학습이 용이합니다.
3.본권으로 미리 공부하고, 워크북으로 다시 한 번 정리할 수 있게 했습니다.
4.체험 장소의 기본 정보는 물론 확실한 개념과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5.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퀴즈와 요점정리 그리고 스스로 정리해볼 수 있도록 구성된 워크북으로 체험보고서쓰기를 도와줍니다.
6.체험학습 전문 '모든학교'의 노하우가 모두 담겨있어 전문선생님을 따라 실제로 체험학습을 하는 효과를 줍니다.
7.온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견학하는 효과로 교과와 연계된 주제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저자소개

이름 : 아울북 초등교육연구소 아울북 초등교육연구소는 초등학교 교사, 초등 논술 강사, 아동 교육 전문가, 동화작가, 전문 번역가, 기자, 카피라이터, 어린이 방송 프로그램 작가, 시나리오 및 드라마 작가, 애니메이션 작가, 음악 칼럼니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북 초등교육연구소는 누구보다도 첨예하게 우리말을 다루고, 우리말을 고민하고, 우리말을 가다듬어 온, 그리하여 우리말을 잘 아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어휘력이 곧 사고력과 창의력의 원천'이라는 믿음 하에 어휘력 신장을 통해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각종 저작들을 기획, 개발 중입니다.

이름 : ㈜모든학교약력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학습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전문업체입니다. 지금까지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 집필에 참여했습니다. 실제 체험학습 현장에서 활용되는 내용을 토대로 더 풍부하고 완성도 높은 컨텐츠를 개발하는 데 노력했습니다.

목차소개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사회 편
1 농업박물관
2 남산골 한옥마을
3 짚풀생활사박물관
4 외고산 옹기마을
5 국토지리정보원
6 철도박물관
7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8 시장체험
9 KBS
10 신문박물관
11 한국영화박물관
12 서울애니메이션센터
13 파주출판도시와 헤이리
14 입법부
15 행정부
16 사법부
17 아인스월드
18 중남미문화원
19 아프리카박물관
20 광화문과 청계천
21 예술의 전당
22 김치박물관
23 한국만화박물관
24 한국해양문화재연구소
25 대학로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