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석원의 서울연가

사석원 | 샘터사 | 2013년 01월 1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서울 토박이 화가 사원석, 황홀한 도시 서울을 이야기하다! 사석원이 말하고 그린 기억 속 서울의 풍경과 사람을 담은 『사석원의 서울연가』. 서울에서 청춘을 보낸 저자가 기억을 따라 서울 구석구석을 훑으며 인정이 흐르는 풍경과 추억의 장소를 탐방하는 책이다. 수개월간 일간지에 연재하며 쓰고 그린 서울 이야기를 다듬어 19편의 연가와 35점의 그림을 수록하였다. 저자는 때로는 부끄럽고 안타깝기도 했고 아프기도 했고 희열에 몸을 떨기도 했으며 사랑과 욕망과 열정의 시기를 보냈던 그때의 시간들을 돌이켜본다. 잊혀가는 서울의 아스라한 풍경에 담긴 청춘의 모습을 그리며 진짜 서울의 속살과 자신이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솔직하고도 대담한 입담과 정감 어린 그림이 읽는 재미에 보는 재미를 더한다.

목차소개

서문 그리운 청춘과 세월의 흔적을 찾아 떠난 여행 초장初章 서울의 맛 연가 一 노량진 수산시장│삶의 활기가 술맛을 돋우는 곳 연가 二 을지로│젊은 날의 풍류와 인생을 배운 국보급 식당의 거리 연가 三 종로 ①│내 마음의 고향 같은 단골집들 연가 四 광장시장│문화유산이 될 서울 대표 전통시장 연가 五 광화문│나의 술과 그림이 시작된 곳 연가 六 방배동│차 한잔하고 싶은 예쁜 사람들이 사는 곳 중장中章 서울의 멋 연가 七 신사동 가로수길│최첨단 유행의 거리에서 옛 다방을 추억하다 연가 八 명동│낭만과 예술이 흐르던 그곳에 건배를 연가 九 대학로│고수들이 모이는 문화의 거리 연가 十 낙원동│세상의 시름을 껴안은 모두의 낙원 연가 十一 인사동│끝나지 말아야 할 잔치가 벌어지는 곳 연가 十二 남산 ①│명물들의 집합소 남산골 종장終章 서울의 색 연가 十三 장충동·아현동│검디검은 시절의 청춘이 있던 곳 연가 十四 청량리 588│춘천으로 떠나든 588로 향하든 청량리는 욕망의 출입구 연가 十五 종로 ②│어르신들을 위한 젊음의 광장 연가 十六 홍제동│사람이 그리워 찾아간 유년의 뜰 연가 十七 남산 ②│남대문시장을 지나 어린이회관으로 가는 타임머신 길목 연가 十八 동대문구│망우리에서 부른 이름 모를 소녀들 못 다한 연가│그 품에 안겨도 그리운 엄마 같은 서울 사석원의 서울 단골 맛집 십선十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