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내가 고친다

이동훈 | 신원문화사 | 2001년 01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5,100원

판매가 5,100원

도서소개

건강하게 산다는 것은 보약을 많이 먹는다고, 각종 건강식이나 보양식이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 바로미터는 아니다. 누구나 아는 것처럼 절제된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생활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나 아는 만큼 실천키란 힘들다. 본서는 고혈압이나 저혈압 환자에 중점을 두어 고혈압의 정체, 혈관의 구조와 혈압, 고혈압에 따르는 합병증, 예방법, 고혈압을 치료하는 식이요법·약물요법·한방요법 등에 대하여 총 7장으로 나누어서 실천해 개선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쉽게 정리해 놓았다. 어떤 병이든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임을 이 책은 강조하고 있다.

저자소개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강서병원에서 가정의를 수련했다. 한양성심병원원장을 역임했으며, 1993년부터 2003년 현재까지 제일성모의원 원장으로 있다.

목차소개

제1장 고혈압이란 무엇인가? SECTION 1 고혈압의 정체 SECTION 2 고혈압은 왜 생기는가? 건강지킴이 1 젊은층의 고혈압이 더 위험하다 제2장 혈관의 구조와 혈압 SECTION 1 혈관의 생리구조 SECTION 2 혈압의 측정 건강지킴이 2 규칙적인 측정 습관을 들이자 제3장 고혈압과 합병증 SECTION 1 동맥경화 고혈압과 동맥경화 SECTION 2 심장병과 고혈압 SECTION 3 신장병과 고혈압 SECTION 4 뇌혈관질환과 고혈압 건강지킴이 3 합병증 예방을 위한 고혈압과 당뇨병 제4장 고혈압, 이렇게 예방한다 SECTION 1 직장에서의 고혈압 예방 원칙 SECTION 2 생활속의 고혈압 예방원칙 SECTION 3 고혈압 이점을 주의하라 건강지킴이 4 고혈압 환자의 자세, 고혈압 예방 10계명 제5장 고혈압을 치료하는 식이요법 SECTION 1 과잉섭취는 절대 피해야 한다 SECTION 2 염분섭취를 제한하라 SECTION 3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자 SECTION 4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SECTION 5 하루 섭취 영양소별 식품량 SECTION 6 기호식품은 절제가 필요하다 SECTION 7 고혈압에 좋은 식품 SECTION 8 고혈압 환자의 식사는 이렇게 건강지킴이 5 제대로 된 식사습관이 고지혈증을 예방한다 제6장 고혈압을 치료하는 약물요법 SECTION 1 약물요법의 원칙 SECTION 2 강압제 복용시 주의사항 SECTION 3 고혈압의 운동요법 건강지킴이 6 비만 치료로 고혈압을 예방한다 제7장 고혈압을 치료하는 한방요법 SECTION 1 한의학에서 본 고혈압 SECTION 2 고혈압의 한방처방 SECTION 3 고혈압에 잘 듣는 단방 SECTION 4 고혈압의 침구치료 SECTION 5 기공요법의 효능 SECTION 6 고혈압을 다스리는 약재 SECTION 7 저혈압을 다스리는 약재 SECTION 8 동맥경화에 좋은 약재 SECTION 9 심장병에 좋은 약재 건강지킴이 7 혈압과 음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