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32 - 중학생이 보는 구운몽

김만중 | 신원문화사 | 2001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중학생 독후감 필독선32. 연화도량의 스님인 주인공이 세속에 대한 욕망과 번뇌때문에 인간 세상에 환생하여 팔선녀와 차례차례 만나면서 온갖 부귀공명을 누린 후 문득 깨달음을 얻어 불도에 전심, 영혼의 구제를 받는다는 이야기. 조선시대 문신, 서포 김만중의 대표작품이다.

저자소개

조선 숙종 때 한글소설『구운몽』과『사씨남정기』를 남긴 인물이다. 서포西浦라는 호로 우리에게 친숙하다. 강화도가 후금 군사에게 함락될 때 부친 김익겸은 순절하고 만삭의 어머니 윤씨가 배 안에서 그를 출산했으므로, 어릴 때 이름을 선상이라 했다. 조정의 주요 관직을 맡아 정치에 관해 옳은 말을 서슴지 않아서 파직과 복직을 거듭했는데, 1687년에는 선천으로 유배되었다가 1689년에 남해로 이배되었다. 남해에서 어머니 부음을 듣고 상심해하다가 상기를 마친 직후 숨을 거두었다. 김만중은 유배지에서 에세이들을 모아『서포만필』을 엮었다. 이와는 별도로 1702년(숙종 28)에 문집『서포집』이 간행되었다. 또한 1690년에 어머니의 일생을 기록한「선비정경부인행장」은 한글로 번역되어 널리 읽혔다.

역자소개

역자 : 성낙수 충청남도 당진군 당진읍 사기소리 237번지에서 출생 성당초등학교, 당진중학교, 공주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에서 문학사, 문학석사, 문학박사 학위 취득 2011년 현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외솔회 회장 저서로는 “국어학서설”(공저), “제주도 방언의 통사론적 연구”, “우리말 방언학”, “논술강좌”, 고등학교 “작문”, “삶과 앎의 터전”(수필집), “한 세상 살다 보니”(수필집), “날이면 날마다 새로운 날”(수필집) 등이 있다. 역자 : 유의종 역자 : 조현숙

목차소개

_작품 알고 들어가기 1. 성진, 인간 세상에 다시 나다 2. 소유, 진채봉과 언약하다 3. 소유, 천진교에서 계섬월을 만나다 4. 소유, 정사도 사위되다 5. 소유, 자각봉 선녀를 만나다 6. 소유, 춘운과 경홍에게 속다 7. 소유, 봉래전에서 문답하다 8. 소유, 토번족을 정벌하다 9. 소유, 남해 태자를 물리치다 10. 난양, 이소저로 변장하다 11. 경패, 영양 공주가 되다 12. 소유, 승상이 되다 13. 소유, 두 공주와 혼례를 치르다 14. 소유, 벼슬에서 물러나다 15. 소유, 극락세계로 가다 _독후감 길라잡이 _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