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13 - 중학생이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 신원문화사 | 2005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시리즈 제13권. 토마스 불핀치의 명작 그리스 로마 신화를 [작품 알고 들어가기], 내용 훑어보기, 작품 분석하기, 작가 들여다보기, 시대와 연관짓기, 작품 토론하기, 독후감 예시하기의 [독후감 길라잡이], 책을 읽기 전에, 책을 감상하는 방법, 독후감이란 무엇인가의 [독후감 제대로 쓰기]의 코너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소개

1796년 7월 15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유명한 건축가인 찰스 불핀치와 해나 앱소프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고전학을 전공하고, 대학 졸업후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41세의 나이로 보스턴 상업은행의 행원으로 취직한다. 그는 평생을 독신으로 살며, 은행일을 하고 여가 시간에는 고전을 연구하며 보냈다. 진정으로 학자이자 교사였던 그는 지칠줄 모르는 독서가이기도 했다. 동시에 명민한 역사학도이자 훌륭한 번역가였고, 예술에 대한 취미와 지식을 갖춘 사람이었다. 불핀치가 걸작을 쓰기 시작한 것은 오십대 후반에 이르러서였다. 그가 걸작을 쓴 목적은 유럽 신화의 전통판을 자신의 언어로 다시 기술하여, 동시대의 미국인들에게 고전 문학이라는 넓은 문화를 낯익게 하기 위함이었다. 1855년 가 나왔고, 뒤이어 1858년에 가, 1862년에 이 나옴으로써, 그는 고전 뿐만 아니라 유럽 문학에 대해 광범위한 지식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세 권의 책은 나오자마자 성공을 거두었고 불핀치의 신화로 알려진 고전이 되었다. 토마스 불핀치는 1867년, 7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에게 신화란 하나의 경이로운 문화적 상상력이었다. 그의 인생은 그다지 중요한 것이 없어 보이지만, 그가 남긴 세 권의 신화는 그를 시대를 뛰어넘어 잊혀지지 않는 인물로 만들기에 충분했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태초의 신들 제우스 계보 그리스 로마 신화의 신과 영웅들 그리스의 신들 로마의 신들 프로메테우스와 판도라 데우칼리온 아폴론과 다프네 피라모스와 티스베 케팔로스와 프로크리스 헤르메스와 판의 피리 칼리스토 아르테미스와 악타이온 레토와 농부들 파에톤 미다스의 황금 바우키스와 필레몬 페르세포네 글라우코스와 스킬라 피그말리온 드리오페 아프로디테와 아도니스 아폴론과 히아킨토스 케이크스와 알키오네 베르툼누스와 포모나 에로스와 프시케 카드모스 미르미돈 니소스와 스킬라 에코와 나르키소스 클리티에 헤로와 레안드로스 아테나와 아라크네 니오베 페르세우스의 모험 메두사 아틀라스 바다 괴물 안드로메다 괴물들 기간테스 스핑크스 페가수스와 키마이라 켄타우로스 피그마이오이 그리프스 황금 양피 메디아 멜레아그로스 아탈란테 헤라클레스의 열두 가지 모험 테세우스 올림피아 경기 및 그 밖의 경기 이카로스의 날개 카스토르와 폴리데우케스 디오니소스 아리아드네 전원의 신들 에리시톤 로이코스 포세이돈 테티스 레우코테아와 팔라이몬 바람의 신들 아켈로스와 헤라클레스 아드메토스와 알케스티스 안티고네 페넬로페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꿀벌치기 아리스타이오스 암피온 마르시아스 멜람푸스 아리온 이비코스 시모니데스 사포 엔디미온 오리온 에오스와 티토노스 아키스와 갈라테이아 트로이 전쟁 일리아스 트로이의 함락 메넬라오스와 헬레네 아가멤논·오레스테스·엘렉트라 오디세우스의 모험 키르케 스킬라와 카리브디스 칼립소 파이아케스인 구혼자들의 최후 아이네이아스의 모험 디도 팔리누로스 지옥 엘리시온 시빌레 이탈리아에서의 아이네이아스 야누스의 문을 열다 카밀라 에반드로스 초창기의 로마 니소스와 에우리알로스 메젠티우스 팔라스·카밀라·투르누스 신탁소 오러클 트로포니오스의 신탁소 아스클레피오스의 신탁소 아피스의 신탁소 신화의 기원 성서설 역사설 우화설 독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