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10 - 중학생이 보는 작은 아씨들

루이자 메이 올콧 | 신원문화사 | 2001년 0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가슴 따듯한 가정소설의 전형인 『작은 아씨들』은 남북 전쟁을 시대적 배경으로 하여 단란한 가정의 단면을 묘사한 한 폭의 그림 같은 홈드라마이다. 저자 올코트는 전쟁 속에서 네 자매가 겪는 사랑이야기를 통해 인류애를 바탕으로 하는 깊은 동정심을 표현하고 있다. 이 책은 작가의 작품들 중 일관된 신념과 풍부한 애정이 가장 잘 나타나 있는 작품이다.

저자소개

Louisa May Alcott 미국 작가. 『작은 아씨들』 을 비롯한 아동문학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초절주의자(超絶主義者)인 아버지가 세운 이상주의 공동체 ‘프루틀 랜즈’가 실패한 뒤 줄곧 어렵게 지내면서 한때 교사 생활 및 하녀로 일하기도 했다. 처음에는 돈을 벌기 위해 통속 작품을 썼으나 나중에는 진지한 작품을 썼다. 남북전쟁이 시작되자 간호병으로 자원했다가 장티푸스에 걸려 집으로 돌아왔는데, 이때 쓴 펴지를 단행본으로 펴낸 『병원 스케치』가 첫 명성을 안겨 주었다. 평생 시, 소설, 수필 등 300편에 가까운 작품을 남겼는데, 그 중 자신의 가정을 모델로 한 자전적인 소설『작은 아씨들』 로 아동문학가로서의 명성을 확립했다. 그 밖에도 어린 시절의 경험을 소재로 하여 『구식 아가씨』, 『조 고모의 스크랩 가방』, 『작은 도련님들』, 『8명의 사촌들』, 『조의 아이들』 등의 작품을 썼다. 말년에는 경제적인 근심에서 벗어났으나 끊임없는 육체적 고통에 시달렸으며, 어머니와 막내 동생 메이가 죽자 동생의 어린 딸을 맡아 키우며 여생을 어둡게 보냈다.

역자소개

전 경희대 교수

목차소개

1> 작품 알고 들어가기 2> 천로역정 놀이 3> 메리 크리스마스 4> 로렌스 소년 5> 무거운 짐 6> 이웃 사람 7> 베스의 아름다운 궁전 8> 에이미의 굴욕 9> 조가 만난 악마 10> 메그, 허영의 거리로 가다 11> P·C와 P·O 12> 실험 13> 로렌스 캠프 14> 공상의 섬 15> 비밀 16> 전보 17> 편지 18> 정성어린 소녀 19> 어두운 나날 20> 에이미의 유언장 21> 고백하는 이야기 22> 로리의 장난과 조의 중재 23> 즐거운 들 25> 마치 백모님, 문제를 매듭짓다 26> 독후감 길라잡이 27>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