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살린 추방자 빅토르 위고

뮈리엘 스작 | 시소 | 2008년 1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4,250원

판매가 4,250원

도서소개

『범죄와 형벌(1776년)』이란 책을 썼던 법률가 베카리아를 시작으로 사형 제도 폐지를 주장해 왔던 역사 속 여러 인물들 중 작가는 빅토르 위고의 삶을 통해 왜 사형 제도가 폐지되어야 하는지를 보여 주고자 합니다. 사형이란 제도로 인해 결코 범죄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인간이 인간을 처벌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빅토르 위고는 목소리를 높입니다.
어린 시절 빅토르 위고가 목격했던 끔찍한 사형 집행 장면, 청년 시절 우연히 마주하게 된 핏빛으로 얼룩진 단두대, 그리고 조국 프랑스를 떠나 살 수밖에 없었던 ‘추방자’ 빅토르 위고…이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한 사형수를 살리기 위해 애쓰던 그의 열정이 고스란히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뮈리엘 스작
1964년 프랑스 리옹에서 태어난 뮈리엘 스작은 시앙스 포(파리 정치대학)를 졸업하고 기자, 잡지 편집장, 다큐멘터리 감독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주로 사회 또는 정치 참여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역자소개

역자:김혜영
이화여대 통번역대학원에서 한불 번역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꿈을 심어 줄 수 있는 책을 기획하면서 프랑스어권 책을 번역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 (사)천주교인권위원회빅토르 위고
빅토르 위고의 작품 세계
1
2
3
4
그들 역시 '아니오!'라고 말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