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 나오는 논술전래동화 2 (5·6학년용)

손영목 | 오늘 | 2008년 07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800원

전자책 정가 4,400원

판매가 4,400원

도서소개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전래동화 중 5,6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전래동화들을 엮어둔 책입니다. ‘박제상 이야기’, ‘솥 안의 돈’, ‘별주부전’, ‘노인과 고목’, ‘의로운 소’ 등 13편을 실어 두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정서와 가치관을 형성해온 이야기들을 통해서 현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조상으로부터 소중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 편의 이야기마다 ‘낱말 풀이’와 함께 ‘생각해 봅시다’ 코너를 만들어 상상력과 창의력을 북돋울 수 있도록 해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저자소개

한국일보와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소설이 당선되어 문단에 나오셨습니다. 현대문학상, 소설가협회 장편문학상, 한국문학상, 채만식문학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경향신문 공모 장편소설 당선작 『풍화』는 당시 큰 화젯거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주요 작품에는 장편소설에 『풍화』, 『거제도』 등이 있고, 중ㆍ단편소설에 『산타클로스의 선물』, 『유년의 환상』 등이 있으며 현재 한국소설가협회 부이사장과 한국문인협회 이사로 일하고 계십니다. 이제 어린이들을 위한 글을 써야겠다는 사명감으로 이 전래동화를 쓰시게 되었습니다.

목차소개

박제상 이야기

솥 안의 돈

별주부전

노인과 고목

의로운 소

도깨비를 만났어도

연오와 세오

만파식적

볍씨 한 톨

단군 이야기

저승에 있는 곳간

거타지의 활

천 년 거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