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는 대통령

이기수 | 오늘 | 2003년 05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노무현 대통령이 주는 희망의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때로는 옆길로 빠질 수 있지만 돌아보고 깨우치고 나면 큰 문제가 되지 않고 꿈과 의지만 있으면 어떤 어려움도 끝내는 넘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에게 있어 삶의 동력은 원칙을 세우고 상식으로 살아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열심히 살아온 보통 사람` `때로는 피해를 볼 줄 알면서도 옳은 길이면 가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어합니다. 또, 우리나라가 정정당당하게 노력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회, 21세기 동북아 시대의 중심 국가로 웅비하는 나라가 되기를 염원합니다.

저자소개

1967년 충남 부여에서 태어나 대전 대신고와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91년 경향신문에 입사해 사회부(사건·교육 담당)와 전국부(서울시청), 경제부, 기획 · 취재팀을 거쳐 2001년부터 정치부에서 국회와 민주당 취재 기자로 재직중입니다. 2002년 민주당 국민 경선에서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노무현의 `인물 탐구`를 맡아 그의 인생 역정과 가족사, 화법, 기질, 문화적 취향, 종교, 건강, 친구, 가풍까지 총 12편의 시리즈를 한달 간 연재했습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 은닉 부동산 발굴` `사회 지도층 용인 · 화성 땅 투기` `로비와 표절로 얼룩진 교과서` 기사로 한국기자협회에서 선정하는 `이달의 기자상`을 3차례 수상한 바 있습니다.

목차소개

새 시대를 향하여

동트는 새 시대



Ⅰ. 희망을 안고

자왕골의 소년

고집센 중학생

방황



Ⅱ. 끝없는 도전

사법시험 합격

재야 운동

6월 민주화 운동



Ⅲ. 국민 화합의 길

투사에서 정치인으로

국민의 승리

대통령 당선



노무현 대통령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