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읽는 만화 세계사 (3)

유시민 | 푸른그림책 | 2005년 05월 0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4,250원

판매가 4,250원

도서소개

유시민의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만화로 엮은 <거꾸로 읽는 만화 세계사>의 세번째 권. 대장정과 중국혁명을 다루고 있다. 러시아보다 더 후진 국가였던 중국이 12명으로 시작한 중국공산당에 의해 통일된다. 마오쩌둥의 삶과 그가 이끌었던 대장정을 통해 중국혁명의 과정을 보여준다.

물자와 군사력을 비롯 모든 면에 공산당보다 유리했던 장제스가 결국 마오쩌둥에게 패배할 수밖에 없었던 가장 중요한 이유는 중국 인민의 절실한 요구, 내전을 중지하고 외세의 침략을 막으며, 민생의 생활을 안정시킬 것을 받아들이지 않아서이다. 2003년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우수만화로 선정되었다.

저자소개

저자: 유시민
소개 : 1959년 경상북도 경주에서 태어났다. 1978년에 서울대학교 사회계열에 입학했으나 학교 공부보다는 반독재 민주화운동에 더 많은 열정을 쏟은 결과, 1980년대에 두 번 감옥신세를 지고 제적과 복학을 거듭한 끝에 1991년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5년간 독일 마인츠 대학에서 경제학을 다시 공부하여 석사학위를 받았다. 나이 마흔에 한국으로 돌아와 부지런히 책과 칼럼을 쓰고 방송 일을 하면서 개성 있는 시사평론가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2002년 개혁국민정당 창당에 참여했고 제16~17대 열린우리당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일하기도 했다. 현재 국민참여당 당대표를 맡고 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유시민의 경제학 카페』, 『후불제 민주주의』, 『대한민국 개조론』, 『청춘의 독서』, 『거꾸로 읽는 세계사』, 『부자의 경제학, 빈민의 경제학』, 『내 머리로 생각하는 역사 이야기』, 『광주민중항쟁』 등이 있으며 노무현 대통령 사후 자서전 『운명이다』를 정리하기도 했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주요 인물 소개

1.몰락해 가는 제국, 청나라
2.장제스와 마오쩌둥
3.징강산 소비에트의 탄생
4.홍군, 지지 않는 부대
5.대장정에 나선 홍군
6.역사를 바꾼 시안 사건
7.중화인민공화국의 탄생

- 단숨에 훑어보는 중국 혁명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