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너지

정순원 | 마젤란 | 2008년 09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IMF라는 대혼란을 겪으면서 국내 기업가에는 마치 우후죽순처럼 ‘전략적 제휴’ 바람이 불어닥쳤다. 이와 같은 전략적 제휴가 내세운 목적은 단연 ‘시너지’ 효과였다. 그러나 10년이 지난 지금, 과거 시너지형의 기업과 대량생산 시스템을 통해 이제는 생산과 시장이 세분화되고 상품의 사이클이 짧은 불안정한 환경을 맞게 되었다. 전통적인 시너지형의 환경이 붕괴하고 급속히 객체화하는 세너지 환경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저자는 이처럼 기업의 생산성은 물론 의식과 트렌드, 문화와 환경 모든 면에서 아주 급속도로 세분화와 극소, 극세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한다. 다양한 형태의 1인 기업, 1인 콘텐츠의 생산 유통망, 개인이나 1인 또는 소규모 집단이 생산 결과를 스스로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자기 상장’이 가능한 인프라와 시스템이 완비되고, 얼마든지 1인 셀프 프로모션이 가능한 시대를 맞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시대 변화에 의해 오늘날의 지식가치 정보화사회, 무한경쟁사회에서 세너지는 요구되고 강요당하며 권장되고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시너지Synergy가 ‘Syn함께+Energy힘’ 두 개 이상의 힘을 합쳤을 때 더 큰 효과를 가져온다는 결합의 힘을 뜻하는 말이라면, 저자가 말하는 세너지는 ‘Separate분리된+Enegy힘’ 즉, 결합보다 분리를 통해 더 큰 힘을 발휘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장동건 혼자 벌이는 1인 시위가 영화인들의 대규모 시위보다 더 강한 인상을 심어준다거나 대기업 매출이 부럽지 않은 1인 기업의 파워, 빠르고 강한 파급력을 지닌 1인 미디어, 물건을 스스로 생산해서 사용하는 프로슈머, 웬만한 커플 부럽지 않은 경제력과 파워를 갖춘 골드미스와 골드미스터를 통해 우리는 세너지의 의미를 쉽게 짐작할 수 있다.

저자소개

1966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음악을,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1992년 음반회사에 몸담아 기획 분야에서 일을 시작한 이래, 각종 생활문화 잡지를 발간하면서 미디어 기획력의 진가를 발휘했다. 광고홍보대행사 ‘한빛기획’을 운영하면서 광고, 홍보를 두루 익혔고 대 언론홍보사 프레스 어페어즈에서도 두각을 보였으며, 다이어트 전문회사를 경영하며 유통업에서도 그의 기획력을 발휘했다. 현재 국내 최초의 콘셉트형 남성주얼리 (주)보보스의 대표로 기업컨설턴트, 트렌드리더, 패션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경향신문」에 칼럼 ‘Men’s Grooming’을 연재해 트렌드칼럼니스트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탁월한 기획력, 대중심리를 읽어내는 생생한 통찰력,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구체적으로 실현해내는 추진력을 바탕으로 기업컨설팅에 향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지은 책으로 <지금 당장 넥타이를 잘라라>, <담배 피우는 여자 VS 우는 남자>, <마흔, 클라이맥스를 살아라!>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시너지는 가고 세너지가 온다



세너지 경쟁력 1_트랜스포머―인재의 변신은 무죄

자유자재의 변신, 다기능 인간이 되라

점조직의 힘을 활용하라

나만의 외전, 스핀오프를 만들어라

범위의 경제를 노려라

세너지 인재모델 1 버락 후세인 오바마―사회를 진화시키는 하이브리드 인간



세너지 경쟁력 2_프로슈머―자기 안의 나를 이끄는 힘

셀프만이 해답이다

능동적인 자급자족 소비자가 되라

스스로를 먼저 모니터링하라

셀프 리더십의 중요성을 파악하라

세너지 인재모델 2 김영세―자아를 팔아라



세너지 경쟁력 3_스타일―아름다움은 새로운 권력

미에 대한 인식을 재해석하라

자기표현의 욕구를 발전시켜라

스타일은 스킬을 능가한다

감각을 극대화하라

세너지 인재모델 3 비―스스로를 디자인하라



세너지 경쟁력 4_뉴 노마드―21세기의 새로운 생존 전략

머릿속의 빗장을 풀어라

다문화를 사냥하라

노멀을 벗고 미니멀을 입어라

더 많은 가능성을 찾아 떠나라

세너지 인재모델 4 한비야―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



세너지 경쟁력 5_지知테크―창조형 지식 권력자의 도래

지식과 정보의 힘을 활용하라

지적 자산가가 부를 쌓는다

트렌드 파파라치가 되라

무한경쟁시대의 진정한 승자가 되라

세너지 인재모델 5 4억 소녀 vs 9억 노인―취향이 곧 생존이다



세너지 경쟁력 6_넷맥―무한경쟁시대의 새로운 에너지원

부분의 합은 전체 이상이다

응집에는 유쾌함과 즐거움이 있다

디지털 센서의 활용으로 감각을 확장하라

넷맥을 확장하라

세너지 인재모델 6 조영탁―행복한 넷맥 이야기



에필로그 세너지 시대의 미래 인재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