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더 행복한 마음 비타민

이종호 | 마젤란 | 2007년 0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인생을 좀더 풍요롭고 지혜롭게 만드는 16가지 심리 기술!

`남들은 행복해 보이는데 나는 즐거운 일이 없을까?` `도대체 내가 뭘 잘못했길래 나한테만 화를 내는 것일까?` `아무리 노력해도 되는 일이 하나도 없네, 난 운이 없나봐`... 우리들은 쉽게 상처받고 쉽게 좌절한다. 그러나 모든 문제는 마음에서 출발한다. 아무리 현실이 풍족하더라도 마음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불행하다고 느낀다.

『2% 더 행복한 마음 비타민』은 마음의 문제가 현실에서는 어떻게 일어나는지, 또한 그것을 어떻게 깨닫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대인관계, 의사소통, 적응, 스트레스, 분노, 칭찬, 사랑 등을 주제로 수많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나를 깨우쳐주고 되돌아보게 하는 16가지 심리 기술을 소개한다.

특히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가 실제 상담한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일상과 연결된다. 심리적 배경이 있는 문제들의 대안을 차분히 제시한 이 책은 경제수준은 높아졌는데도 행복하다고 느끼는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행복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안겨줄 것이다.

저자소개

이종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영동세브란스병원에서 정신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했다. 구의연세정신과의원을 개원해(1998) 현재 원장을 맡고 있다. 같은 해에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를 돕는 연세사회문화센터(낮병원)를 함께 개설하여 현재 국내에서 대표적인 낮병원으로 키웠으며, 전문가를 위한 정신의학 연구모임을 개설해 현재 연세인지치료연구소로 확장했다. 낮병원협의회 회장(2003)을 역임했으며 2004년부터 대한정신과개원의협의회 정책위원 일을 하고 있다. 1998년부터 8년간 정동교회, 온누리교회, 한국여성상담센터, 기독여성상담센터, 신사사회복지관, 한국스포츠대학원 등 많은 관련 단체에서 심리상담 관련 강의를 했다. 이종호 원장은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상담해주고 그들의 심리적인 배경과 내적인 동기를 찾아내 치료해주었다. 그러나 심리적인 조언으로만 그쳐 현실적인 해결책을 찾아주지 못하는 한계를 안타까워했던 그는, 현대의 심리 치료가 마음의 문제가 아닌 삶의 문제로 확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제 이 원장은 환자가 아닌 사람을, 증상이 아닌 삶의 과정 속에서 다양한 문제들의 구체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싸이월드에서 <생활 속의 정신의학>이란 페이퍼를 통해 많은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paper.cyworld.com/psynlife
www.psylove.co.kr

목차소개

저자의 글


PART 1 더불어 살아가기

1. 코델리아의 솔직함이 리어 왕을 죽였다

2. 기린이 냉장고에 들어가려면 목을 접어야 한다

3. 눈빛만으로 내 마음을 읽어줘

4. 싸움의 기술


PART 2 사랑을 찾아서

5. 카사노바도 처음부터 프로는 아니었다

6. 4시에 만나기로 하면 3시부터 행복해지는 심리

7. 내가 하면 `사랑` 남이 하면 `스토킹`

8. 마키아벨리가 세상에서 가장 무서워한 것은?


PART 3 당당한 나

9. 천상천하유아독존

10. `사회`라는 던전에 들어가기 전에 방어구를 업그레이드하라

11. 터프가이 물러간 자리, 부드러운 남자들이 대세

12. 인간은 자신의 부족함을 `생각하는 갈대`


PART 4 성공의 문을 여는 열쇠

13. 요리와 칭찬은 준비가 절반이다

14.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는 왜 갑부가 아닐까?

15. 세상을 정복하기 위해 아이는 혼자 걷기 시작한다

16. 「스타워즈」 누르고 「애니홀」이 작품상을 받기까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