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명심보감 - 범우문고 126

장기근 | 범우사 | 2006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명심보감》은 성현들의 명언ㆍ명구를 추려 모은 수양서로 일찍이 조선조 초기부터 많은 사람들이 애독하고 소중히 여겼던 도의의 교본이다.

비록 한문 고전에서 추려 뽑은 명언ㆍ명구이지만 그 생명과 가치는 오늘날에도 생생하게 빛을 내며, 모든 사람들이 항상 좌우명으로 삼고 활용할 수 있는 주옥 같은 처세훈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명심보감의 내용을 잘 체득하고 실천하면 훌륭한 인격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부모님들도 이 책을 자녀교육과 가정교육에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책은 한문에 생소한 일반 독자들을 위해 쉬운 한글로 풀이를 했다. 보다 깊이 연구하고자 하는 독자들은 역시 범우사에서 출판한 《명심보감》(고전선)을 참조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저자없음

역자소개

서울대학교 중문과와 같은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와 성심여자대학교 교수를 지냈다. 현대 동양고전 학술연구회 회장이다.



지은 책에 <중국의 신화>, <이태백 평전>, <윤리.도덕.효도의 원리와 실천>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한글 명심보감>, <논어>, <맹자>, <대학>, <중용>, <노자>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해 제/ 명심보감의 가르침
계선편
천명편
순명편
효행편
정기편
안분편
존심편
계성편
근학편
훈자편
성심편ㆍ상
성심편ㆍ하
입교편
치정편
치가편
안의편
준례편
언어편
교우편
부행편
증보편
반팔가 팔수
효행속편
염의편
부 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