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함

김남수, 허명진 | 숨비소리 | 2008년 02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고함』에는 문화계를 향한 젊은 평론가 6인의 날 선 비평이 수록되어 있다. 무용, 미술, 음악, 연극 평론가인 저자들은 단단하고 아름다운 6개의 시선으로 예술계를 비평하였다. 문화예술 산업의 구조 완결을 위해 구색을 맞춰놓은 듯한, 추락해버린 평론의 제 자리를 모색하려는 뜨거운 숨결을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김남수
소개 : 경북 문경에서 태어났고, 계몽사 문고를 즐겨 읽던 세대이며, 서울대 독문학과와 경영학과를 다녔다. 대학 때 방황이 심했던 것이 참선, 인도철학, 탁구로 이어졌고, 지금은 춤이라는 포괄적인 인간학으로 수렴되고 있다. 춤은 몸 쓰는것이라는 소박한 정의를 사랑하며, 다만 그 용법에서 물질적인 부분과 리듬적인 부분이 어떤 세걔를 낳는지에 비평적 관심을 두고 있다. 미디어와 춤, 가상과 현실, 비인간과 인간 사이에서 진동하는 세계에 점점 흥미를 느꼬고 있다.

1988년부터 무용월간지 '몸'에 기고했으며, 2003년 재창간과 함께 편집위원으로 일했다. 제10회 무용예술상 평론 부분에 당선되면서 무용평론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프리랜서 한겨레신문 무용 리부를 정기 기고하고 있으며, 경기문화재단 공연예술 부문 모니터링 대표를 맡고 있다.

저자: 허명진
소개 : 무용전문 월간 '몸'지 기자로 활동하던 중 2003년 제11회 무용예술상 평론부문에 당선되어 평론활동을 시작하였다. 현재 르리랜서로 각종매체에 무용에 관한 글을 기고하고 있으며, 경기문화재단 비평가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단단하고 아름다운, 여섯 개의 시선


김남수 무용평론가
악평의 피드백은 어떻게 되는가

허명진 미술평론가
에피소드 X- 우울한 절망

홍경한 미술평론가
미술권력을 향한 욕구, 그 오염된 단면들
- 구조적인 문제와 방향성에 대한 검토

이선영 미술평론가
현대회화와 재현주의

전지영 미술평론가
'권력(power)'의 시각에서 본 국악의 지배질서

노이정 연극평론가
한국 사회에서 연극은 필요한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