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과 함께 읽는 한국고전소설

권순긍 | 숨비소리 | 2006년 09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6,500원

판매가 6,500원

도서소개

중ㆍ고등학생을 위한 한국고전소설 모음집. 수능문제출제위원이자 교과서편찬위원회인 저자가 국어교과서에 실린 한국고전소설 <홍길동전>, <박씨전>, <구운몽> 등 총 여덟 편의 소설과 여기에 덧붙여 문학교과서에 가장 많이 수록된 <금오신화>를 포함한 총 아홉 편의 한국대표고전소설을 엄선해 담았다.

읽는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덧붙여 논술의 기반을 다지고, 수학능력시험의 소양을 기르도록 도와주고 있다.

저자소개

? 엮은이 / 권순긍

1955년 생.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영란여자중학교, 경신고등학교 교사를 거쳐 현재 세명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역임중이다. 문학교육연구회와 교육문예창작회에서 청소년을 위한 문학교육 작업을 하였다. 한국고전문학회, 판소리학회 이사, 한국고소설학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고등학교 <문학교과서> 검정심의위원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달빛 아래 맺은 약속 변치 않아라―채봉감별곡》 《역사와 문학적 진실》 《선생님과 함께 읽는 우리 소설》《다시 읽는 우리 소설》《우리 소설 토론해봅시다》 《활자본 고소설의 편폭과 지향》 《고전소설의 풍자와 미학》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_ 우리 고전을 다시 읽자

01_ 금오신화 / 김시습

02_ 홍길동전 / 허균

03_ 박씨전

04_ 구운몽 / 김만중

05_ 춘향전

06_ 심청전

07_ 흥부전

08_ 토끼전

09_ 양반전·예덕선생전·옥갑야화(허생전) / 박지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