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터의 산문 - 범우문고 174

월터페이터 | 범우사 | 2006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여기에 실린 <지식의 나무>, <철인 황제 아우렐리우스>, <아우렐리우스 황제의 금욕주의>, <순교자>는 Random House의 《Marius the Epicurean》에서 발췌한 것이고, <상상의 초상>은 The Macmillan Company의 《Imaginary Portraits》를 대본으로 삼은 것이다.

그리고 뒷부분에 수록한 <모나리자>와 <애착> 등은 페이터의 《르네상스의 연구》 중에서 발췌한 것이다.

<모나리자>에는 페이터의 형안(炯眼)만이 포착할 수 있는 독특성이 들어 있고, <애착>에는 그의 유미주의가 잘 나타나 있는 정열의 결구가 들어 있다.

저자소개

(Walter Pater)
켄터베리의 킹스 스쿨을 거쳐 1862년 옥스퍼드 대학교의 퀸스 칼리지를 졸업했다. 1863년 옥스퍼드 평론협회인 올드 모탤리티의 회원으로 선출된 후, 이듬해에 브레이스노스 대학의 견습 펠로로 발탁된다.



1866년 기독교 신앙을 '예술의 종교'로 대체한다는 자신의 주장을 공개적으로 천명했다. 지은 책으로는 <르네상스 역사에 관한 연구>, <르네상스 미술과 시에 관한 연구>, <쾌락주의자 마리우스>, < 상상의 초상화>, <감상>, <플라톤과 플라톤주의> 등이 있다. 페이터는 <르네상스>를 통해 심미주의자로 명성을 얻었으며 그의 '예술을 위한 예술' 옹호론은 심미주의에 하나의 원칙으로 자리잡혔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지식의 나무
아우렐리우스 황제의 금욕주의
순교자
상상의 초상
철인 황제 마르쿠그 아우렐리우스
모나리자
애착
위대한 이상
큐피드와 사이키의 이야기
마리우스의 죽음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