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숲의 딱따구리

황보연 | 천둥거인 | 2005년 08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딱따구리의 생태를 담은 관찰 그림책! 한 아이는 겨울 산에서 나무를 쪼는 큰오색딱따구리를 만남 후로 딱다구리를 탐구하기 시작합니다. 충실한 안내자인 아빠와 함께 산을 찾을 때마다 아이 앞에는 딱따구리의 놀라운 세계가 펼쳐집니다. 아이는 새끼 딱따구리의 날개짓부터 둥지 쟁탈전까지 딱따구리에 대한 모든 것을 배워나갑니다.
『우리 숲의 딱따구리』는 기존의 생태 그림책들과 달리 아이가 호기심 가득한 시선으로 딱따구리의 생태를 보여줍니다. 각 장면마다 보조 정보를 넣어 딱따구리를 비롯한 새들의 생태적 특성을 한층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 시점의 관찰 일지와 섬세한 그림은 관찰 현장의 생동감을 고스란히 전해 줍니다.
본문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큰오색딱따구리 말고도 죽은 나무 곱에서 발견된 딱정벌레 애벌레, 동고비와 청딱따구리의 둥지 다툼, 수컷 혼자서 새끼를 키우는 청딱따구리, 나무 줄기에 거꾸로 매달려 새끼를 먹이는 동고비 등 숲 속 생물들의 흥미로운 생태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황보연
197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한국교원대학교 생물교육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생물학과에서 동물행동학과 조류학으로 박사 과정을 마쳤다. 지금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사무소에서 국립공원의 자연 생태를 연구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부설 한국조류연구소 연구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북한산국립공원 자연 이야기>(2001, 북한산국립공원), <서바이벌 동물의 세계>(2003, 동쪽나라> 들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