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이와 떠나는 신나는 미술사 여행: 후기 르네상스 바로크

백미현 | 신원문화사 | 2004년 03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5,700원

판매가 5,700원

도서소개

이 시리즈는 서양 미술사를 토대로 하여 시대, 사조별로 과거부터 현대까지 훑어 내려갑니다. 이 책의 주요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미술사 내용에 대한 흥미 유발과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 3권 후기 르네상스, 바로크는 강렬한 힘과 정열이 넘치는 미술이 나타난 시대로 르네상스 시대에 추구된 완벽한 아름다움을 일부러 변형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또한 우상 숭배 금지령 때문에 풍경화나 초상화, 정물화 등이 발달한 시대입니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및 동 대학원 을 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자유조형예술대학교를 졸업하였다. 독일 베를린 예술대학교 예술과 저변연구소를 졸업하고 서울 조각회, 여류조각회, 미학예술학회 낙우회의 회원이다. 2004년 현재 두 아이의 엄마이자 김천대학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1. 독일 2. 네덜란드-풍속화의 등장 3. 보슈와 브뤼겔 1. 매너리즘-세련된 우아함 2. 매너리즘 조각 3. 베로네세 1. 바로크 회화 1)이탈리아 2)플랑드르 지역 3)네덜란드 4)스페인의 벨라스케스 5)프랑스 6)영국 2. 바로크 건축-연극무대 같은 공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