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 (밀레니엄북스-16)

토마스 불핀치 | 신원문화사 | 2003년 05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800원

전자책 정가 6,480원

판매가 6,480원

도서소개

그리스 로마 신화는 인류와 함께 생겨나 발전을 거듭해 온 창조의 자취로서, 문학은 말할 것도 없고 철학 · 종교 · 미술 등 각 분야에 고루 스며들어 하나의 문화를 이루었다. 그리하여 일반 시민들의 교양을 높임은 물론 정신 문화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우리 인류가 지구상에 삶을 영위하고 있는 이상 신화는 앞으로도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저자소개

미국의 역사가이자 신화학자로 알려진 그는 1796년 유명한 건축가인 차알스 불핀치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보스턴 라틴 스쿨, 필립스 엑스터 아카데미를 거쳐 1814년 하버드 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해 모교인 라틴 스쿨에서 교편을 잡았다. 22세 때 아버지를 따라 워싱턴으로 이주한 후 1825년 보스턴으로 돌아와 여러 가지 사업을 시도하였으나 실패하고, 1837년부터 평생 보스턴 머천트 은행의 행원으로 지냈다. 미국 산업혁명 완성기인 1867년 사망하기까지 그는 독신으로 지냈으며, 그의 작품『신화의 시대』는 오늘날까지 꾸준히 애독되고 있다. 저서로『히브루의 서정적 역사』『기사도의 시대』『중세의 로맨스』『신화시대의 시』『오레곤과 엘도라도』등이 있고, 신화에 관한 3부작으로는 『그리스 로마 신화』『원탁의 기사』『샤를마뉴 황제의 전설』을 들 수 있는데, 이 작품에서 그의 문학적 깊이와 완성도를 느낄 수 있다.

목차소개

신화의 세계에 들어가기 앞서 1. 프로메테우스와 판도라 2. 데우칼리온 3. 아폴론과 다프네 4. 피라모스와 티스베 5. 케팔로스와 프로크리스 6. 헤르메스와 판의 피리 7. 칼리스토 8. 아르테미스와 악타이온 9. 레토와 농부들 10. 파에톤 11. 미다스의 황금 12. 바우키스와 필레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