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풍랑 생존의 법칙

이명수 | 조인스랜드 | 2008년 12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미국發 금융위기, 부동산 대폭락 시대? 부동산 풍랑 속에도 생존의 법칙은 있다! 지금이 제2의 IMF라고들 한다. 우리는 불과 10년 전 지금과 비슷한 상황을 몸소 겪어 봤다. 그 힘든 시기를 겪으면서 배운 것이 있다면, 자산시장의 위기는 지나가고 나면 엄청나게 많은 부자들을 탄생시킨다는 사실이다. 이는 위기가 곧 기회일 수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 아닌가. 부동산 불패라는 신화를 만들면서 개인자산의 70~80%를 부동산으로 채우고 있는 우리들에게 향후 다가올 시대에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경제?산업 전반이 변화와 이에 따른 성장축, 다양한 세금관련 규제와 인구구조의 변화 등을 감안하여 과학적인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할 때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오래 전부터 부동산업계와 금융권에서 부동산투자컨설팅을 해온 경험을 토대로, 그동안 알려져 왔던 부동산 투자가치의 분석방법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성공투자의 길을 제시한다. 특히 미래의 새로운 성장축을 바탕으로 강남권과 신분당선, 경의선을 시계축으로 한 '5시 50분 법칙'은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성장 로드맵으로서 이 책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 10년 전 IMF를 기억하는가? 지금은 어떤가. 그때와 마찬가지로 모든 언론은 비관적인 기사만 쏟아내고 있고 호황기가 언제였냐는 듯이 주변 사람 모두 비관론자가 되었다. 하지만 10년 주기설에 따라 우리가 학습한 상황이 똑같이 재현되는 이 시기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투자기회일 수 있다. 가치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패닉에 빠진 이때 정신을 차리고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서울 수도권엔 여전히 주택이 부족하고 인구는 더욱 집중될 것이다. 그에 따른 빌딩, 상가 등 여러 부동산이 계속 필요하다. 현재의 비관론에 편승하기 보다는 다가올 상승기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한다.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은 과거와 같이 무차별적인 상승을 하지는 않을 것이다. 자산 포트폴리오의 구성은 금융자산과 실물자산이 상호 보완된다는 것에도 주목해야 한다. 이제 시대는 변했다. 그동안 부동산은 자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면서도 과학적이지 못한 투자관행이 성행했다. 그러나 앞으로 도래하는 부동산 시장에 임하는 자세에 큰 변화가 필요하다. 이 책 1장에서는 양극화 시대에 부동산으로 살아남는 비법에 대해서 다룬다. 2장에서는 라이프 사이클과 부동산 투자, 3장은 부동산 성공 투자 전략, 4장은 21세기형 부동산 포트폴리오 짜기, 5장은 부동산 트렌드 대예측, 6장은 양극화 시대 특급 투자정보를 대공개한다. 마지막 7장에서는 그동안 저자가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한 부동산 투자 '5시 50분 법칙'의 비밀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 시간의 법칙에 따른 투자처, 유망 저평가 아파트, 추천 재개발 지역 등 유익한 정보가 가득하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부동산 풍랑의 시대에도 끄떡없는 위대한 생존의 법칙을 찾아내기를 기대한다.

저자소개

스피드뱅크 부동산연구소 투자자문센터 실장으로 재직 중이다. 그동안 부동산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며 국대 최다 유료 재테크 상담 3만 건을 기록했다.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대학원을 졸업(부동산금융 석사)한 후, 매경인터넷 부동산 자문위원, AM7·야후 재테크 자문위원·포털사이트 네이버·다음·엠파스 재테크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또한 mbn '경제 IQ를 높여라'에서 부동산 상담, 한국은행 부동산정책 자문, 각종 은행 증권 보험사 PB센터 부동산 투자자문 및 강의를 하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chapter 1 :: 양극화 시대 부동산으로 살아남는 법 앞으로 3년, 평생 좌우한다 금융 상품으로 모아 부동산으로 키워라 3년 후 주목해야 할 부동산 변수 트렌드 선점하면 부자 될 수 있다 zoom in 강남 독점 체제 언제까지 갈까 zoom in 한국에도 서브프라임 사태 오나 chapter 2 :: 라이프 사이클과 부동산 투자 연령대별 부동산 투자 전략 경기 사이클에 따른 유망 투자 상품 은퇴를 대비한 부동산 구조조정 전략 zoom in 명품 신도시 따로 있나 zoom in 금리가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 chapter 3 :: 부동산 성공 투자 전략 부동산 특성에 따른 투자 전략 저평가된 부동산 찾아내기 부동산의 미래 가치 발견하기 위기에 강한 부동산 고르는 법 상승기엔 수익성, 하락기엔 환금성 챙겨라 효율적인 대출 활용법 최적 매수?매도 타이밍 잡기 수익률 결정짓는 정보 식별하기 역발상, 성공 투자의 지름길 zoom in 투자성 큰 주택 평가 기준 chapter 4 :: 21세기형 부동산 포트폴리오 짜기 세계 금융시장 위기에 대처하는 부동산 투자 전략 부동산 펀드로 투자 방식 다양화하라 노후에 필요한 임대사업 전략 zoom in 청약통장에서 탈출하라 zoom in 동탄과 광교로 본 수도권 남부의 미래 chapter 5 :: 부동산 트렌드 대예측 MB시대 부동산 흐름 강남권 상승세, 차별화 언제까지 갈까 도심 초고층 숲 혜택 보는 지역, 상품은 뭔가 서울 개발축 알면 투자 맥 잡기 쉽다 한강이 돈줄이다 서울 신흥 주거지역으로 부상-서남권 르네상스 사업 zoom in 위례 신도시에는 청약하지 않는 게 낫다? chapter 6 :: 양극화 시대 특급 투자 정보 재개발?재건축 투자 수익성 분석 방법 미리 준비하는 부동산 펀드 공략법 아파트 시세, 흘러가는 법칙 있다 '펀더멘탈' 따져 투자 결정하라 향후 5년 수도권 개발 압력 기상도 1억 원대에 투자 가능한 서울의 '보물 지도' 소액 투자금, 서울 땅에 묻어 둬라 zoom in 강남 재건축 매수 타이밍과 미래 가치 chapter 7 :: 부동산 투자 "5시 50분 법칙" 비밀 5시 50분 시계축 성장 로드맵 시간의 법칙에 따른 최적 투자처 대공개 시간의 법칙에 따른 유망 저평가 아파트 시간의 법칙에 따른 추천 재개발 감사의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