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도 들에도 하얀 들국화

서재균 | 아동문예사 | 2001년 0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교직 퇴임후 언론계에 투신해 작품활동을 해온 작가가 지난날의 추억을 형상화한 동시집. `앞산 언덕에 서면 한쪽으로 한쪽으로 내려앉는 봄이 보인다. 언뜻언뜻 고개를 갸웃거리는 봄이 보인다. 옹기 종기 모여앉아 새싹 틔울 가슴 부푼 봄이 보인다`로 시작하는 `언덕에 서면`을 비롯해 `어머니의 묘 앞에서`,`백합화 이야기`,`한낮의 개울가`,`변산해수욕장에서` 등의 동시를 봄,여름,가을,겨울 등 사계절로 나눠 예쁜 그림들과 함께 엮었다.

저자소개

작가 서재균 선생님은 전북 무주에서 태어나 신안성초등학교와 대전 사범학교를 나와 교직에서 13년을 보냈다. 교직에서 퇴임한 후 언론계에 투신, 전북일보사를 시작으로 전라일보사, 전북도민일보사를 거치면서 지방부장, 편집부국장, 편집국장, 논설위원, 수석논설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 기간 동안 문단 활동으로는 한국아동문학회 부회장, 한국아동문학인협회 부회장, 전북문인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전북 아동문학회 고문직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단편동화집 「햇빛이 노는 개울가」 「아름다운 선물」 「솔매골의 까치」 「골선방 할아버지」 등이 있으며 장편동화집으로 「산철쭉」이 있다. 동화로 엮은 내고장 설화집으로 「천배산의 북소리 상, 하」 컬럼집으로 「삶의 여백을 위하여」가 있다.

목차소개

1부 봄의 노래
철쭉꽃
언덕에 서면
봄 오는 소리
아지랑이
어머니의 묘 앞에서
들판에서
5월
물결
꽃바람
북고사
구천동

2부 여름밤의 꿈
아침길
백합화 이야기
바닷가에서
지리산 영월암에서
지리산 반야봉
한낮의 개울가
고향길
국군묘지
덕유산
칠연폭포

3부 가을 풍경화
꽃길
들국화
하얀 민들레
시골길
낙엽 1
도시 아이들의 가을
산골 아이들
꽃신
적상산성
내장산

4부 첫눈 오는 날
첫눈
하얀 그림책
할머니 옛이야기
겨울 매화나무
겨울 운동장
눈 오는 밤
비 오는 겨울 산길
겨울 나무야
어느 날 아침
눈 오는 밤의 이야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