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가 필요해

로버트 볼켄 | 박물관 | 2009년 01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4,950원

판매가 4,950원

도서소개

가족, 친구, 학교에서 사람들과 대화할 때 어려움을 느낀 적이 있지요? 이 책은 생각, 감정, 아이디어를 쉽고 편하게 교환하는 머키들의 이야기입니다. 8개의 이야기는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알아야 할 가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원시 부족으로 집단을 지어 사는 머키들은 그들의 본성대로 평화롭고 조화롭게 그리고 서로가 사이 좋게 살아가려면 발생되는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합니다. 머키들의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다음의 가치를 배워 나가게 됩니다. 존중, 공정, 협동, 책임, 정직, 타인에 대한 협조, 용기, 인내, 리더십, 융화, 지혜, 친절, 사랑과 보살핌, 차별하지 않는 것, 끈기 등입니다. 특히, 이 이야기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며 이 책을 통해 끊임 없이 훈련시켜 주고 중요성을 깨닫게 해 줍니다.

저자소개

글 : 로버트 볼켄
미국 네브래스카 주립대학에서 언어예술교육을 전공한 뒤, 네브래스카 종합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무대예술 석사 학위, 미국 캔자스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오랜 동안 커뮤니케이션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한편,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취, 의미론, 인간 관계의 신뢰 분야에 깊이 있는 연구를 했으며, 20여 편 이상의 학술 논문과 40여 개 이상의 학회에서 관련 발표를 하였습니다. 한국전쟁에도 참전한 바 있는 그는, Grandpa Listens as Bobby Grows Up, How the Rabbit Became the Easter Bunny, How to Talk Rural Northwest Missouri Talk 등의 작품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림 : 미셸 비시
미국 네브래스카 오마하 미술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였습니다. 교육 분야에서 오랜 동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상담 교사로 활동해 왔습니다. 현재 동화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역자 : 박선영
`사람`이 만들어내는 문화의 향기, 갖가지 글과 그림에 묻혀 지내는 작가입니다. 대구 MBC 작가로 활동하며 속 깊은 삶의 이야기를 관찰하다가, 한겨레 일러스트 학교에서 그림책을 만났습니다. KBS 『드라마 시티 - 그 남자가 그린 것』, 『2007 박선주 콘서트-Egoist』 등에 일러스트를 선보이기도 했고, 지금은 국악방송 『신달자의 문화 사랑방』의 구성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읽기 전에
머키를 소개합니다

1장_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2장_ 행복하고도 불행한 머키
3장_ 경계를 넘어서
4장_ 핸디캡이 뭐람?
5장_ 양심의 가책
6장_ 마음이 변한 머키들
7장_ 서로 다른 색깔의 머키
8장_ 벌꿀 나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