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창업 가이드

김병욱 | 킴스정보전략연구소 | 2005년 11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사업은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를 의미한다. 이는 인생의 운명을 결정짓는 절대적 요소로서 그 사람의 인격이며, 경쟁이며, 보람이며, 목표이다. 사업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으나 성공의 길은 가깝고도 먼 곳에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소규모 사업의 창업형태는 크게 3가지로 대별할 수 있다. 첫째, 신규독립사업으로서의 외부에 종속됨이 없이 창업자 스스로 아이템을 발견해서 본인의 의사대로 경영을 실시하는 형태이다. 둘째, 대리점(FCS)사업으로서 선진국형 소규모 사업(소매업)으로 본사로부터 경영에 대한 지도를 받으나 소유권으로 보면 독립사업형태이다. 셋째, 기존 사업의 인수로 이미 존재하고 있는 독립사업이나 대리점 사업을 매입하는 경우를 말하는데 가장 쉽게 창업할 수 있는 형태이다.

저자소개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석사). 세종대학교 대학원(박사)을 졸업하였으며, 삼성그룹 호텔 신라, 삼성그룹 사가 작사, 행자부 공무원 연수원 외래교수. 산업자원부 국가경쟁력 기반 연구과제 평가위원등의 활동을 하였으며, 현재 킴스정보전략연구소 소장으로 재직중이다. 저서로는「삼성 vs 소니」「독점틈새 블루오션 실천전략」」골드칼라의 굿 아이디어」「신작명 브랜드」 외 다수가 있으며, 논문으로는 <정보통신의 발전 단계별 접근방법에 의한 사회적 변화 예측과 미래 전망><한국형 ERP시스템 도입과 개발 전략 연구><관광이 세계평화에 미치는 영향(국제 관광의 역학적 관계 중심)><정보통신용 배터리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기술발전방향 연구>등이 있다. MBC 김흥국·박미선 진행 특급작전 <김병욱의 팡팡 아이디어>, KBS 달리는 샐러리맨 <샐러리맨의 아이디어 테크>, SBS 서울 전망대 <정보 매거진>, MBC 모닝쇼 <정보로 사업을 잡는 일>, TBS TBS와 함께 <생활속의 정보>, BBS 열린 경제 <재테크 가이드> 등의 방송에 출연하였고, 삼성생명 연수원 '정보 분석과 활용', 내무부 연수원 '정보 전략과 개발', 신라호텔 '정보의 활용과 실천', 금호그룹 '사업정보 분석과 재테크' 등의 강의를 했다. 삼성그룹사가 공모 대상 수상, 한국경제신문, 데이터통신 주최 정보통신 논문 현상 공모 당선, 교통부, 한국관광공사 주최 논문 현상 공모 당선등의 수상경력이 있다.

목차소개

Ⅰ. 재테크 창업전략
Ⅱ. 사업 정보
Ⅲ. 떠오르는 직업과 직종
Ⅳ. 창업 준비 키포인트
Ⅴ. 사업자금 금융대출과 이용 지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