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론

김병욱 | 킴스정보전략연구소 | 2005년 11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미국에서 광고료가 가장 비싼 방송프로그램은 무엇일까. 바로 슈퍼볼이다. 얼마 전 텍사스에서는 NFL결승전 겸 슈퍼볼 플레이오프전이 있었다. 텍사스의 대명사「달라스 카우보이」가「그린베이 팩커스」를 이김으로써 텍사스 사람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는데, 카우보이가 한번 터치다운을 할 때마다, 거의 온 도시가 들썩거렸다. 월드컵 본선에서 우리 나라 선수가 골을 넣었을 때, 앞뒷집에서 들리는 함성을 연상하면 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95년말 대학 풋볼 리그중 Southwestern Conference에서 텍사스 주립대가 우승을 했을 때, 택사스주립대가 위치한 Austin은 열광의 도가니 그 자체였다. 학생, 시민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차를 몰고나와 클랙슨행진을 계속했으며, 도시 곳곳에서 사람들은 『빅토리 텍사스』를 외쳐 댔다.

저자소개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석사). 세종대학교 대학원(박사)을 졸업하였으며, 삼성그룹 호텔 신라, 삼성그룹 사가 작사, 행자부 공무원 연수원 외래교수. 산업자원부 국가경쟁력 기반 연구과제 평가위원등의 활동을 하였으며, 현재 킴스정보전략연구소 소장으로 재직중이다. 저서로는「삼성 vs 소니」「독점틈새 블루오션 실천전략」」골드칼라의 굿 아이디어」「신작명 브랜드」 외 다수가 있으며, 논문으로는 <정보통신의 발전 단계별 접근방법에 의한 사회적 변화 예측과 미래 전망><한국형 ERP시스템 도입과 개발 전략 연구><관광이 세계평화에 미치는 영향(국제 관광의 역학적 관계 중심)><정보통신용 배터리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기술발전방향 연구>등이 있다. MBC 김흥국·박미선 진행 특급작전 <김병욱의 팡팡 아이디어>, KBS 달리는 샐러리맨 <샐러리맨의 아이디어 테크>, SBS 서울 전망대 <정보 매거진>, MBC 모닝쇼 <정보로 사업을 잡는 일>, TBS TBS와 함께 <생활속의 정보>, BBS 열린 경제 <재테크 가이드> 등의 방송에 출연하였고, 삼성생명 연수원 '정보 분석과 활용', 내무부 연수원 '정보 전략과 개발', 신라호텔 '정보의 활용과 실천', 금호그룹 '사업정보 분석과 재테크' 등의 강의를 했다. 삼성그룹사가 공모 대상 수상, 한국경제신문, 데이터통신 주최 정보통신 논문 현상 공모 당선, 교통부, 한국관광공사 주최 논문 현상 공모 당선등의 수상경력이 있다.

목차소개

Ⅰ. 이론적 배경 및 시장 현황
Ⅱ. 제품별 시장 현황
Ⅲ. 경쟁사 동향 분석
Ⅳ. 2000년 시장 환경 변화 예측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