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레 - 나의 인생과 아름다운 게임

펠레,로버트L.피시 | 미다스북스 | 2005년 10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세 차례나 세계 월드컵에서 우승한 유일한 선수, 2위 선수 기록의 두배가 넘는 1300개의 골을 넣은 선수, 비아프라와 전쟁을 치르고 있던 나이지리아는 그의 경기를 보기 위해 이틀 간의 휴전을 선포했고 이란 왕은 그를 보기 위해 공항에서 세 시간을 기다렸으며 중국 국경 수비대는 그를 만나 인사를 하기 위해 초소를 버리고 홍콩으로 들어갔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축구 선수, 바로 펠레이다. 「펠레-나의 인생과 아름다운 게임」은 로버트 L. 피시의 도움을 받아 펠레가 직접 쓴 자서전으로 1977년 미국에서 출간되었다. 1958년 스웨덴 월드컵의 러시아와 브라질 경기부터 긴박하게 묘사하기 시작한 펠레의 자서전에는 역사적이고 극적이었던 축구 경기와 유명 선수들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또 가난 속에서도 가족에 대한 사랑과 축구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았던 펠레의 어린 시절이 섬세하게 펼쳐져 훈훈한 감동을 주기도 한다. 따라서 이 책은 여러 사람들의 지적처럼, 단순히 한 유명인의 자서전을 넘어서는 뛰어난 '성장 소설'로 읽힐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축구 왕국 브라질을 상징하는 인물로 20세기 최고의 스포츠 스타이다. 1940년 브라질의 소도시 트레스 코라송이스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에드손 아란테스 두 나시멘투이다. 펠레는 어렸을 때 얻은 별명이다. 어린 시절 그는 맨발로 축구를 해야 할 만큼 가난했으나 축구선수였던 아버지의 도움을 받아 기초를 다졌고 16세 때 브라질의 명문 팀인 산토스의 선수가 되었다. 이 팀에서 18년 간 활약했던 그는 매 시즌 70골 이상을 기록했다. 산토스 팀은 펠레의 활약으로 수차례 상파울루 주 챔피언이 되었다. 그리고 첫 출전한 1958년 스웨덴 월드컵을 시작으로 1962년 칠레 월드컵, 1970년 멕시코 월드컵까지 3차례 우승을 일궈내어 축구 역사상 월드컵을 세 번 품에 안은 유일한 선수가 되었다. 그는 가장 완벽한 체격을 가진 축구선수로 일컬어진다. 그가 기록한 1,300골은 2위 선수의 기록에 비해 두 배가 넘는 것으로, 축구인들은 이 기록이 영원히 깨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은퇴 후 그는 지도자가 되지 않고 사업에 전념했으며, 영화배우, 탤런트, 시인, 음악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브라질은 물론 세계 각국의 팬들로부터 축구 황제로 추앙받고 있는 그는 위대한 선수이기 이전에 축구라는 '아름다운 게임'을 통해 자신의 꿈과 정열을 활화산처럼 불태운 한 아름다운 인간이다.

목차소개

서문 1. 월드컵 첫 무대에 서다 2. 펠레라는 이름 3. 국가대표에 선발되다 4. 프랑스 격파 5. 우승의 영광을 안고 6. 맨발의 아이들 7. 더 큰 세상으로 8. 산토스 팀의 꼬마 선수 9. 로제메리 10. 부상을 이겨내고 11. 허니문 12. 악몽의 잉글랜드 월드컵 13. 다시 찾은 축구 열정 14. 1천 번째 골 15. 20년 만의 승리 16. 줄리메컵을 되찾다 17. 축구 선수의 권익을 위해 18. 선택의 기로에서 19. 꿈의 전령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