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렌켈러 - A Life, 고요한 밤의 빛이 된 여인

도로시 허먼 | 미다스북스 | 2005년 10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장애를 극복하고 스스로 빛이 된 여인, 결혼을 꿈꾸었으나 휴머니즘을 향한 정열로 평생을 불태워버린 여인, 헬렌 켈러의 알려지지 않은 삶의 진실과 잘 보이지 않는 그늘을 보여줌으로써, 그녀가 어떻게 실존적이면서도 역사적인 삶을 살아나갔는지 생생하게 목격할 수 있는 책. 저자는 헬렌 켈러에게 덧씌워진 '극심한 장애를 극복한 기적의 소녀'라는 단순한 표상을 벗겨내고 싶었던 것 같다. 그리고 무수한 장애인에게서 바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기를 진정으로 바랬을 것이다. 헬렌 켈러의 말대로 인간에게는 정상과 장애의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상상력과 용기의 차이가 있는 것이기 때문일까? 하지만 이 책을 읽다 보면 헬렌 켈러의 모순되고 나약한 삶의 모습들을 너무 많이 알게 되어 당황할지도 모른다. 어쩌면 그것은 애초부터 저자가 원했던 일인지도 모른다. 헬렌을 초자연적인 신비한 이론의 근거로 삼게 되면 오히려 그녀의 정상성을 왜곡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신비하지도 복잡하지도 않는데 말이다.

저자소개

미국 최고의 전기작가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앤 모로 린드버그의 일생을 그린「A Gift fot Life」와 희극 작가인 S.J. 펄먼의 평전「A Life」가 있다. 특히「A Gift for Life」에는 주인공 린드버그의 일생을 통해 여성으로서의 삶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감동적으로 그려져 있다. 앤 모로 린드버그는 세계 최초로 대서양 횡단 비행에 성공했던 찰스 어거스트 린드버그의 부인이다. 「헬렌켈러 - A Life」를 쓰기 위해 장장 4년 동안 헬렌 켈러의 고향 앨라배마와 애니 설리번의 모교 퍼킨스 학교 등을 찾아다니며 자료를 수집하였다. 특히 그녀는 장애인 단체의 관계자 외에 의학전문가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헬렌 켈러라고 하는 한 개인을 둘러싼 시대의 벽화를 그리려고 했다. 이러한 노력은 보통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헬렌 켈러만의 내면과 그녀가 꿈꿨던 세상, 그리고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진실들을 풍부하게 써나갈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다.

목차소개

옮긴이의 글 서문 제1부 기적의 소녀를 이끈 사람들 제2부 생존을 위한 투쟁 제3부 새롭게 열리는 또 하나의 세상 제4부 외로움과 고통 속에서 제5부 내가 꿈꾸는 세상 헬렌 켈러의 작품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