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48 - 중학생이 보는 백범일지

김구 | 신원문화사 | 2002년 08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5,100원

판매가 5,100원

도서소개

김구 선생님은 나라의 독립을 위하여 싸우는, 언제 죽을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고국에 있는 두 어린 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일기로 남기셨다. 그것이 바로 그 유명한 『백범일지』 (상)권이다. (하)권은 윤봉길 의사 사건 뒤 중 · 일 전쟁의 결과로 김구 선생님이 활약하던 독립 운동의 기지를 잃게 되었을 때, 미주와 하와이에 있는 동포를 염두에 두며 독립 운동의 경험을 종합하여 쓴 유서이다.

저자소개

본명 김창수, 金九 항일 독립운동가이자 정치가이다. 을미사변 때 일인에게 시해당한 명성왕후의 원수를 갚기 위해 일본 육군중위 쓰치다를 살해한 후, 체포되어 사형에 이르나 고종의 특사령으로 감형되었다. 3ㆍ1 운동 후 상해로 망명, 한국 독립당을 조직하여 항일운동을 전개하였다. 8ㆍ15 해방으로 귀국하여 신탁통치 반대운동에 앞장 섰고, 1948년 통일정부수립을 위한 남북 협상을 제창하고 북한으로 들어가 정치회담을 열었으나 실패하였다. 1949년 육군포병소위 안두희에게 살해당해 뜻을 다 펼치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났다.

목차소개

1. 작품 알고 들어가기 2. 백범일지 3. 독후감 길라잡이 4.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