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읽는만화세계사 (2)

유시민/고경일 | 푸른그림책 | 2004년 08월 0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4,250원

판매가 4,250원

도서소개

유시민의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원작으로 하여 20세기의 굵직굵직한 역사적 사건을 만화로 엮은 <거꾸로 읽는 만화 세계사>의 두번째 권. 이번 권에서는 20세기를 뒤흔든 두 사건을 다룬다. 제1차 세계대전의 원인이 된 사라예보 사건과 러시아의 10월 혁명을 담았다.

1914년 독립을 염원하던 한 세르비아 청년이 오스트리아 황태자를 암살한다. 평소에도 찬밥 신세였던 황태자 부부의 장례식은 썰렁하기 그지없었으나. 이 사건을 빌미삼아, 식민지를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던 제국주의 국가들은 전쟁을 벌인다. 이것이 바로 제1차 세계대전이다. 제1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원인과 진행과정, 그리고 새로운 전쟁의 불씨가 된 베르사유 조약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1917년에 일어난 러시아의 10월 혁명은 현실 사회주의 국가의 등장을 알리는 사건이다. 레닌이 이끈 볼세비키 당은 러시아의 모든 권력을 장악하고, 사회주의 국가를 선언한다. 자본주의 사회의 불평등과 모순을 지적하면서,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했던 사회주의 국가의 등장과 붕괴를 담았다.

저자소개

저자: 유시민
소개 : 1959년 경상북도 경주에서 태어났다. 1978년에 서울대학교 사회계열에 입학했으나 학교 공부보다는 반독재 민주화운동에 더 많은 열정을 쏟은 결과, 1980년대에 두 번 감옥신세를 지고 제적과 복학을 거듭한 끝에 1991년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5년간 독일 마인츠 대학에서 경제학을 다시 공부하여 석사학위를 받았다. 나이 마흔에 한국으로 돌아와 부지런히 책과 칼럼을 쓰고 방송 일을 하면서 개성 있는 시사평론가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2002년 개혁국민정당 창당에 참여했고 제16~17대 열린우리당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일하기도 했다. 현재 국민참여당 당대표를 맡고 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유시민의 경제학 카페』, 『후불제 민주주의』, 『대한민국 개조론』, 『청춘의 독서』, 『거꾸로 읽는 세계사』, 『부자의 경제학, 빈민의 경제학』, 『내 머리로 생각하는 역사 이야기』, 『광주민중항쟁』 등이 있으며 노무현 대통령 사후 자서전 『운명이다』를 정리하기도 했다.

저자: 고경일
소개 : 시사만화가로 청주사범대 미술교육과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 이후 일본 교토세이카대학 만화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풍자만화를 전공했다. 2000년, 2001년에 걸쳐 교토 세이카대학 만화학과 교수로 일했고, 2005년 현재 상명대 만화애니메이션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이사이자 시사만화작가회의와 우리만화연대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1년 '주간홍성'에 만화작가로 데뷔한 이후, 1997년 오호츠크국제만화전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고, 1999년 국민일보 만화대상전에서 이야기만화 부문 대상을, 2002년 동아 LG 만화페스티벌 카툰부문 공모전에서 입상했다.

목차소개

1부 사라예보 사건
-사라예보 사건 등장 인물
-사라예보 사건 만화
-단숨에 훑어보는 제1차 세계대전
-연표
2부 러시아 10월 혁명
-러시아 10월 혁명 등장 인물
-러시아 10월 혁명 만화
-단숨에 훑어보는 사회주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