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읽는만화세계사(프랑스.러시아편)

유시민 | 푸른그림책 | 2004년 02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4,250원

판매가 4,250원

도서소개

15년 동안 50만부 이상 팔리며 꾸준히 사랑받은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중학교 학생들이 읽을 수 있는 만화로 새롭게 펴냈다. 세계사의 한 획을 그었던 큼직큼직한 역사적 사건들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첫번째 권에서 선보이는 사건은 드레퓌스 사건과 피의 일요일 사건이다.

드레퓌스 사건은 육군대위 드레퓌스가 아무 죄없이 반역자로 몰리고 그가 무죄로 판결되기까지 과정을 담았다. 프랑스의 군국주의자, 왕정복고주의자 등의 구세력들이 반유태주의를 이용해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이루려 하지만 에밀 졸라와 같은 양심적인 지식인들의 노력에 의해 끝내 진실이 밝혀진다.

피의 일요일 사건은 생활고에 시달리던 러시아 국민들의 평화적인 시위에 군이 발표를 했던 사건을 말한다. 말 그대로 엄청난 사상자를 내면서 피를 흘려 '피의 일요일'이라 부르는 이 사건으로 러시아 국민들은 차르의 본질을 깨닫게 된다. 러시아 사회주의 혁명에 도화선이 된 사건이기도 하다.

만화를 읽기 전에 사건의 역사적 맥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알고 가볼까? 단숨에 훑어보는 역사' 코너를 실었고, 만화의 뒷부분에는 사건 즈음의 연표를, 만화 본문 내용을 심화시킨 '좀더 알아볼까요' 코너를 실어 사건이 일어났던 시대를 좀더 자세히 파악하도록 돕는다.

저자소개

저자: 유시민
소개 : 1959년 경상북도 경주에서 태어났다. 1978년에 서울대학교 사회계열에 입학했으나 학교 공부보다는 반독재 민주화운동에 더 많은 열정을 쏟은 결과, 1980년대에 두 번 감옥신세를 지고 제적과 복학을 거듭한 끝에 1991년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5년간 독일 마인츠 대학에서 경제학을 다시 공부하여 석사학위를 받았다. 나이 마흔에 한국으로 돌아와 부지런히 책과 칼럼을 쓰고 방송 일을 하면서 개성 있는 시사평론가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2002년 개혁국민정당 창당에 참여했고 제16~17대 열린우리당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일하기도 했다. 현재 국민참여당 당대표를 맡고 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유시민의 경제학 카페』, 『후불제 민주주의』, 『대한민국 개조론』, 『청춘의 독서』, 『거꾸로 읽는 세계사』, 『부자의 경제학, 빈민의 경제학』, 『내 머리로 생각하는 역사 이야기』, 『광주민중항쟁』 등이 있으며 노무현 대통령 사후 자서전 『운명이다』를 정리하기도 했다.

목차소개

드레퓌스 사건
- 알고 가볼까?
단숨에 훑어보는 프랑스 역사
등장인물
유태인 문제
그때 일어난 사건들

피의 일요일
- 알고 가볼까?
단숨에 훑어보는 러시아 역사
등장인물
피의 일요일
그? 일어난 사건들

원작자의 말 - 유시민
만화가 선생님의 소감 - 고경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