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제경영의 종말(체험판)

노부호 | 21세기북스 | 2011년 12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아랫사람에게 무엇을 해줄 것인가보다 무엇을 하지 않아도 되는가를 생각하라!

『통제경영의 종말』은 오랜 관찰과 연구를 통해 한국경영의 발전을 탐구해 온 서강대 노부호 교수가 불연속적 변화의 시대에 한국경영이 처한 위기를 진단하고 신 경영 해법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정보화시대는 경영파괴의 시대이며, 모든 것이 변하는 시대, 그래서 패러다임이 변하는 시대라고 말한다. 이에 한국경영의 혁명적 변화는 우리의 사고, 관행, 제도의 파괴로부터 시작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총 3부에 걸쳐 앞으로 한국경영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더불어 생명력 있는 조직문화를 위해 자율적 주도권을 임파워하고, 기업가 정신을 가진 구성원을 양성하는 것이 앞으로 한국 기업에게 요구되는 중요한 과제라고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저자 : 노부호
저자 노부호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과 ASIAN INSTITUTE OF MANAGEMENT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 버지니아 주립대학교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강대학교 경영연구소 소장, <서강 HARVARD BUSINESS> 편집위원장,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FULBRIGHT 교환교수를 지냈으며 와세다대학교에서 일본 국제교류기금(JAPAN FOUNDATION) 객원교수로 한 ·일간 생산성 비교연구를 했다. 또한 미국 네브래스카대학교(링컨) 경영학과 조교수, 한국개발연구원 수석연구원, 중앙대학교 부교수를 역임했으며, 연구단체인 세계생산연구재단GLOBAL MANUFACTURING RESEARCH GROUP을 창립하였고 현재 의 편집위원, 21세기 비즈니스 포럼 공동 대표이다. 그는 또한 바른사회 시민회의의 공동대표를 맡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다.

그의 연구 논문으로는 <한국의 비전과 정부역할(상, 하)> <7요소 리더십 모델과 이순신 장군> <유일한의 기업가정신과 경영> <성품과 가치 중심의 인간적 경영> 등 다수가 있다. 주요 저서로는 《인간혁명과 경영창조》《기업가정신과 국가 경쟁력》《한국중소기업의 성공전략》《현대생산관리》《통계학의 이해》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빅 아이디어》《해방경영》《톰 피터스의 경영혁명》《국정개혁의 과제와 방향》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