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센싱하라 : 고객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놀라운 감각(체험판)

coa컨설팅 | 21세기북스 | 2011년 04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시장의 변화는 점점 빨라지고, 고객의 니즈도 점점 더 분화되고 복잡해진다. 당연히 경쟁은 더 치열해져 쏟아져 나오는 신제품, 신사업은 성공을 보장 받기 힘들다. 이런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과를 확실히 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고객의 마음을 꿰뚫는 감각, 즉 ‘마켓센싱(Market Sensing)’이 필요하다. 마켓센싱은 시장과 고객의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여 그 속에서 비즈니스 성공의 기회를 잡아내는 고도의 감각을 말한다. LG전자 구본준 부회장과 삼성전자 이윤우 부회장 모두 ‘마켓센싱을 강화하라’는 지침을 직원들에게 내린 이유도 성과를 만들어낸 비즈니스의 중심엔 마켓센싱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국내 100대 기업들을 직접 컨설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현장의 문제를 분석하고 ‘마켓센싱’을 활용한 해결법을 제시한다. 그 방법은 독자들에게 달라진 비즈니스 환경에서 당면한 문제점을 인식하게 하고, 마켓센싱 감각을 점검해서 자신이 강화해야 하는 역량을 한눈에 파악하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채널 확보와 다양한 관점에서 정보를 분석하여 내 업무에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대기업을 직접 컨설팅한 전문 컨설턴트인 저자들은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인사이트를 발견하여 이를 성과로 연결 짓는 노하우를 이 책에 그대로 담았다. 이제 이 책을 통해 마켓센싱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독자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얻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김선주 ㅣ 연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경희대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받았다. LG전자 LSR연구소, 에이링크, 에이프릴컨설팅,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상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 CS전략수립 컨설팅을 다수 수행해 왔다. 현재 COA컨설팅 대표 컨설턴트로서 트렌드, 시장, 고객변화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기업의 신상품/신사업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CV(고객가치향상) 전략수립 분야의 컨설팅 및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안현정 ㅣ 연세대를 졸업하고 일본 교토대에서 경영학을 전공,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에이프릴컨설팅에서 마케팅 전략, 상품개발, CS전략 컨설팅을 다수 수행했다. 현재 COA컨설팅 파트너 컨설턴트로 재직하며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한 신상품/신사업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CV전략 수립 컨설팅 및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