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단어장

서경원 | 이펍코리아 | 2012년 07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중학교 1학년~3학년 국어 교과서에 실린 단어 중 사용 빈도와 중요도가 높은 단어들을 엄선하여 만든 ‘국어 단어장’입니다. ‘영어 단어장’은 많이 들어보았어도, ‘국어 단어장’이라는 말은 생소할 것입니다. 사실 정확한 독해를 위해서는 국어의 경우도 영어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단어에 대한 학습과 암기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국어 단어장’을 통해 틈틈이 단어의 의미와 쓰임을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는 오랜 시간 동안 국정 교과서 체제를 유지하다가 2010학년도부터 검ㆍ인정 체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교과서의 종류가 많아지고, 그에 따라 교과서에 실린 작품도 다양해지고 많아졌습니다. 이처럼 많은 작품들을 정확하게 독해하고 폭넓게 감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단어와 어휘에 대한 학습이 필수입니다. 특히 이 책은 국가에서 정한 마지막 국어 교과서에 실린 중요 단어들을 엄선한 것이기에 그 당위성과 필요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사전적 정의 + 용례’의 체제로 구성하여, 독자가 단어의 정확한 뜻을 암기한 후에 이것을 활용하여 체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각 단어의 품사를 밝히고, 관용적 표현과 속담 등을 함께 수록함으로써 독자의 어휘력이 풍성해지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서경원
수원 창현고등학교에 재직 중이다. EBS 언어 영역 검토위원, EBS-i 수능 언어 영역 검수교사, EBS-i 수능 언어 영역 Q&A 상담교사, EBS-i 논술 출제 및 첨삭위원, EBS-i 논ㆍ구술대비 강의 검수위원, 경기도교육청 독서토론논술지원단 등으로 활동했다. 저서로 『우리 문학에 말 걸다-삼대』, 『우리 문학에 말 걸다-홍길동전』, 『교과서 수능 문학』, 『교과서 수능 비문학』, 『꿈틀 문학 자습서』 등이 있다.

목차소개

목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